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더민주 "安, 경제민주화 공감…'상법개정' 함께하자"

최종수정 2016.06.22 11:34 기사입력 2016.06.22 11:3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홍유라 기자]더불어민주당은 22일 "여야 3당이 모두 경제민주화에 공감대를 형성한 만큼 김종인 대표가 경제민주화의 물꼬를 트기 위해 제안한 상법 개정에 함께 나서줄 것을 호소한다"고 밝혔다.

이재경 더민주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언급, "'격차 해소'를 목표로 하겠다고 밝혔다"며 이같이 논평했다.

그러면서 이 대변인은 안 대표가 제안한 미래일자리특위의 필요성에 공감한다고 전했다. 그는 "좋은 일자리 창출이 이 시대 최고의 복지라는 점에서, 또 다가올 미래에 대비해야 한다는 측면에서 그 필요성에 공감한다"면서 "여야가 머리를 맞대고 함께 답을 찾아가야할 문제"라고 강조했다.

이 대변인은 다만 "지난 18대 국회의 경험에 비추어 성과 없이 끝나는 형식적 특위가 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 대변인은 "안 대표는 '중부담-중복지'의 한국형 복지국가로 가기 위해 국회가 복지수준과 조세부담수준을 다뤄야 하고 한다고 했다"면서 "우리당은 중부담-중복지의 기본취지에 공감한다"고 했다.
그는 또한 "중부담의 방향은 조세정의가 실현되는 방향으로 결정되어야 국민적 공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면서 "특히 법인세 정상화를 통해 불평등한 조세부담부터 해소하는 노력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부연했다.


홍유라 기자 vand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