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Cookat, 다이어터 위한 파프리카 계란구이 레시피 소개

최종수정 2016.06.21 15:44 기사입력 2016.06.21 15:44

댓글쓰기

쿡캣 파프리카 레시피

쿡캣 파프리카 레시피


'Cookat korea'가 여름철을 맞아 파프리카를 활용한 레시피를 선보였다. 'Cookat korea'는 최근 페이스북에서 다양한 요리 과정을 부감으로 촬영해 요리사 시각으로 조리과정을 네티즌에게 전달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지난 13일 소개한 파프리카 레시피는 ‘파프리카 계란구이’로 다가올 바캉스를 맞이해 영양소 섭취를 포기한 채 무리한 살빼기를 하는 다이어터들을 위해 선정했다.

'Cookat korea'는 지난달 9일 ‘누텔라 피자’ 레시피를 시작으로 한 달이 조금 지난 17일까지 60개의 레시피를 올렸는데, 페이지 좋아요는 52만개, 총 조회수는 132만회를 돌파했다.
Cookat은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진행하면 요요증상이나 자칫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요소가 될 수 있어, 보다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면서 “고농도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는 파프리카와 포만감을 더해 줄 계란이 어울려 맛과 영향을 한꺼번에 충족할 수 있고, 한끼 식사로도 충분하다“고 취지를 밝혔다.

파프리카 계란구이를 만들 때 필요한 재료는 파프리카 1/2과 달걀 1개, 파 1/4토막, 양파 1/4, 체다치즈 1큰술, 실파 1작은술의 재료와 소금, 후추 양념이다. 파와 양파는 먹기좋은 크기로 썰고 파프리카는 반을 갈라서 속의 씨앗을 제거하고 파준다. 달걀은 잘 풀어서 썰어놓은 파와 양파를 넣고 섞어준다. 재료 준비를 마치면 파낸 파프리카 속 안에 계란물을 부어 오븐에 넣어 구워주면 된다.

명심할 팁은 달걀이 익어갈 때쯤 체다치즈를 넣어야 한다는 점이다. 파프리카를 오븐에서 꺼내어 체다치즈를 올리고 치즈가 녹을 때까지 5분정도 더 구워준 후 실파를 뿌리면 완성된다.
‘Cookat’ 관계자는 “파와 양파 외에 견과류나 건포도 등 기호에 맞는 저 열량 식품을 첨가하면 맛을 더더욱 살힐 수 있다”고 레시피에 맛을 더할 팁을 설명했다.

한편, 해당 레시피에 대해 (사)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 관계자는 “비타민이 풍부한 파프리카와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계란의 만남은 적은 열량에 비해 높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좋은 훌륭한 레시피인 것 같다”면서 “특히 파프리카는 칼슘과 인이 풍부한 만큼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좋은 음식이 될 것 같다"고 평가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