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대문구 대학생 먹거리보안관 위생점검 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6월30일까지 신촌 대학가 음식점 위생 점검 서비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안전한 식품위생 환경 조성을 위해 이달 30일까지 ‘대학생 먹거리보안관 위생 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

대상은 연세대와 이화여대가 위치한 신촌 일대 분식점, 패스트푸드점, 퓨전음식점, 배달음식점 등 121개 업소다.
구는 공무원 없이 대학생 먹거리보안관들로만 3개 점검반을 구성했다. 전체 17명 가운데 이번 점검에는 6명이 2인 1조로 참여한다.

이들은 식품위생법이 규정한 ‘식품접객업소 단독출입 승인서’를 휴대하고 주로 평일 오후와 저녁 시간에 업소를 방문해 위생 전반에 관한 사항과 원산지 표시제 준수여부 등을 점검· 지도한다.

서대문구는 원활한 점검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대학생 먹거리보안관 위생 점검 서비스’가 있음을 알리는 안내문을 대상 업소에 미리 발송했다.
위생 점검

위생 점검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학생들이 지적한 사항에 대해서는 추후에 공무원들이 다시 현장을 방문, 개선여부를 확인하고 1차 시정요구를 한다.
그럼에도 개선이 되지 않은 업소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등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대학생 먹거리보안관’은 서대문구로부터 2014년 11월 위촉받아 ▲연말연시 케이크과자류 판매점에 대한 지도점검 ▲한우고기 수거, 유전자(DNA)검사 의뢰 ▲음식문화개선 캠페인 등에 참여했다.

또 이번 대학가 위생 점검 후에는 ‘여름철 다소비 식품 판매업소에 대한 점검’에도 나설 예정이다.

구는 지역내 대학이 많은 장점을 살려 이처럼 대학생 먹거리보안관을 선발· 운영해 오고 있다.

새로운 방식의 이런 점검을 통해 위생에 대한 서대문구 식품접객업소들의 이해와 보건위생 행정에 대한 주민 신뢰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이번 점검으로 대학가 음식점 위생수준이 향상됨은 물론 업주들은 대학생 소비자의 요구를, 대학생들은 업주의 영업상 애로를 듣고 느끼며 상호 이해와 신뢰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