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氣up코리아]아모레퍼시픽, 외모변화 암 환자 캠페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6년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광주대회

2016년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광주대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아모레퍼시픽의 슬로건은 '당신의 삶에 아름다운 변화'다. 2007년 11월 29일 유엔글로벌컴팩트(UNGC)에 국내화장품업계 최초로 가입했다. 이는 UNGC가 표명하는 인권, 노동, 환경 및 반부패에 관한 10대 원칙들을 기업 활동의 전 부분에 단계적으로 적용, 개선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는 의지의 표명이다.

2008년부터 시작된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은 암 치료 과정에서 피부변화와 탈모 등 급작스러운 외모 변화로 인해 고통 받는 여성 암 환우들에게 스스로를 아름답게 가꾸는 노하우를 전수하는 캠페인이다. 이를 통해 환우들이 투병 중 겪는 심적 고통과 우울증을 극복하고 내면의 아름다움과 삶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고취시킬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캠페인에는 지난해까지 총 1만29명 여성 암환우 및 3336명 아모레 카운셀러 자원봉사자가 참가했다. 올해 캠페인은 서울 및 전국 주요 지역 35개 병원, 1500여 명 환우들을 대상으로 전개되며, 500여 명의 아모레 카운셀러가 자원봉사자로 활동한다.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 가전대 길병원 진행 사진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 가전대 길병원 진행 사진

원본보기 아이콘

유방건강 의식향상을 위한 핑크리본캠페인도 전개하고 있다. 2001년부터 지난 15년간 약 52만명이 핑크리본캠페인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했다. 캠페인의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이 있다. 2001년부터 지난해까지 약 27만5000여 명의 참가를 통해 총 29억원이 넘는 기부금을 한국유방건강재단에 전달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