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CJ제일제당의 카페 소재 브랜드 '메티에'가 할랄 인증을 통해 동남아 진출에 속도를 낸다. CJ제일제당은 메티에의 동남아 수출 확대를 위해 한국이슬람중앙회를 통해 최근 ‘요거트 파우더’ 제품에 대한 말레이시아 할랄 인증(KMF)을 취득했다고 15일 밝혔다.
메티에가 개발한 요거트 파우더는 제품 개발 단계부터 할랄 인증을 통한 동남아 지역 수출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진 제품이다. 제품의 사양 설계 단계부터 원재료뿐 아니라 향신료 등 2차 원료까지 모든 원료에서 무슬림에게 금지된 성분은 제외했다.
CJ제일제당은 이 같은 엄격한 절차를 거쳐 지난달 말 말레이시아 현지 유통이 가능한 한국이슬람중앙회의 KMF 할랄 인증을 취득했으며 추가로 인도네시아 할랄 인증인 무이(MUI) 인증 취득도 앞두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요거트 파우더 제품을 말레이시아와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시아7개국에 수출하며 1차 물량 약 200t을 7월초까지 선적한다. 이 제품은 현지 글로벌 커피전문점 등에서 요거트 음료를 만드는 음료 베이스로 사용된다. 시장 반응에 따라 올해 하반기에 추가 수출도 진행하고, 향후 각국의 식문화나 트렌드에 맞는 현지화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공정태 CJ제일제당 카페소재사업팀 브랜드매니저는 “메티에는 수입브랜드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국내 카페 소재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대표적인 토종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동남아시아 지역은 시장의 성장성이 좋은 지역으로, 이번 수출이 메티에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상을 확대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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