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SG닷컴, 고객과 손잡고 쓱 광고 2탄 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메이크 유어 쓱 CF' 캠페인 진행…"쓱 광고 돌풍 이어갈 것"
고객 아이디어 바탕으로 후속 광고 5편 제작할 계획

SSG닷컴, 고객과 손잡고 쓱 광고 2탄 제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신세계닷컴(SSG닷컴)이 고객과 손잡고 '쓱' 후속 광고 제작에 나섰다. 배우 공유, 공효진이 출연한 쓱 광고는 올 상반기 광고업계는 물론 유통업계 전반에서 돌풍을 불러일으켰다. SSG닷컴은 후속 광고 제작을 통해 돌풍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오는 26일까지 고객과 함께 쓱 후속 광고를 만드는 내용의 ‘메이크 유어 쓱 CF’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고객은 SSG의 초성인 ‘ㅅㅅㄱ’ 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의미의 단어를 SSG닷컴 홈페이지에 올리면, SSG닷컴이 적인 단어 5개를 뽑아 ‘쓱’ 후속 광고 5편을 제작할 계획이다. 제작에는 쓱 만든 HS애드가 함께한다.
채택된 고객들에게는 조선호텔 숙박권을 비롯해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오는 8월 방송될 실제 광고 영상 안에 아이디어를 제공한 고객의 이름도 함께 기재할 예정이다.

이처럼 SSG닷컴이 고객 참여 형태로 새로운 캠페인을 진행하는 이유는 고객 참여를 통해 ‘SSG’ 브랜드가 고객 관점에서 새롭게 탄생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올 초 SSG닷컴은 공유, 공효진을 모델로 한 ‘쓱’(SSG=ㅅㅅㄱ=쓱) 마케팅으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SSG닷컴의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누계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32% 늘었고, 모바일 매출은 61% 이상 증가했다. 신규가입자수는 1월부터 5월까지 전년 동기간 대비 31%, 주문고객 수는 20% 이상 증가했다.
‘쓱’ 광고는 다수의 기업체, 예능 프로그램, 공공기관 등에서 패러디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고, 지난 4월에는 한국광고학회가 선정한 ‘올해의 광고상’에서 TV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예철 SSG닷컴 상무는“올 상반기는 ‘쓱’ 열풍이 불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쓱’ 캠페인이 많은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며 “하반기에는 고객들과 함께하는 ‘쓱’ 캠페인 2탄을 통해 이슈를 이어나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온라인 쇼핑포털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