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KGC인삼공사는 청소년용 홍삼인 정관장 ‘아이패스’의 84년만의 무더위를 기록한 5월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전통적으로 아이패스는 학기 초(3월, 9월)에 매출이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으나 최근에는 여름이 일찍 시작되고 더위가 기승을 부리며 6~7월 매출이 전체 매출의 약 30%를 차지하는 등 여름철 구매 수요 증가가 두드러지고 있는 추세다.
홍삼이 수험생에게 인기를 끄는 이유는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 기억력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중고등학생들이 주로 섭취했다면 최근에는 취업, 자격증 시험 등을 준비하는 성인 수험생들도 ‘아이패스’를 찾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평소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이른 더위 속 면역력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아이패스는 검증된 홍삼 효능과 청소년에 특화된 소재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앞으로도 꾸준한 인기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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