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르포]효성, 용인 수지에 고급 테라스하우스 '효성 해링턴 코트' 분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일 개관한 '수지 성복 효성 해링턴 코트' 견본주택에 방문객들이 상담을 받기위해 대기하고 있다.

3일 개관한 '수지 성복 효성 해링턴 코트' 견본주택에 방문객들이 상담을 받기위해 대기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이미 강남과 별내 등지에서 테라스하우스를 공급해봤기에 자신있다. 2015년 10월에 분양한 별내 효성해링턴 코트의 경우 최고 청약 경쟁률이 360대 1이었다. 테라스하우스의 경우 가구수가 많지 않은 만큼 보편적인 수요층보다 타깃층이 명확한 프리미엄 주거층을 노리고 있다." (황태규 효성 해링턴 코트 분양소장)

3일 개관한 '수지 성복 효성해링턴 코트' 견본주택을 둘러보는 방문객들은 노년층과 젊은 부부로 구분됐다. 자녀들을 모두 출가시킨 후 평형대를 줄이고 전원생활을 즐기고 싶은 노년층과 도심과 멀지 않은 곳에서 생활하며 지나친 교육열 보다는 자녀와의 정서적 유대를 중요시 하는 스칸디부모들이 수지 성복 효성해링턴 코트의 명확한 타깃층이었다.
유닛을 둘러보던 정모(66)씨는 "이제는 자녀들도 모두 가정을 꾸려 넓은 집이 오히려 불편하다"며 "전원생활을 늘 꿈꿔왔지만 도시생활만 해 와서 도시에서 누리는 편리함은 포기하기 힘들어 선택한 대안이 테라스하우스"라고 말했다.

유치원생인 자녀와 함께 견본주택을 찾은 주부 최모(37)씨도 "아이를 키우기에 불편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견본주택을 둘러보니 어떤 면에서는 아이에게 더 적합한 환경일수도 있겠다 싶은 생각이 든다"며 긍정적으로 평했다.

수지 성복 효성해링턴 코트의 경우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일대에 최초로 들어서는 전 세대 테라스하우스다. 이미 효성은 강남을 비롯해 별내, 창원 등지에서 테라스하우스를 성공적으로 분양한 바 있다. 2014년 9월에 분양한 강남 효성 해링턴 코트의 경우 최고 청약 경쟁률이 220대 1, 2015년 10월 분양한 별내의 경우 360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더군다나 수지 성복동 일대에는 신규주택이 많지 않고, 약 90%가 대형 평형이라 전 주택 전용 84㎡ 이루어진 수지 성복 효성해링턴 코트의 경우 희소가치가 높다.
파격적인 분양가 역시 눈길을 끈다. 3.3㎡당 분양가는 1400만원 중반대로 용인시에서도 고급주거촌으로 알려진 성복동 일대 단지와 비교했을 때 저렴한 수준이다. 황 분양소장은 "단지와 인접한 광교 e편한세상 테라스의 경우 평당 분양가가 1500만원에서 2000만원대로 책정됐다"며 "특히 고급주거촌으로 알려진 수지 성복동 일대에서 이 가격대에 신규주택의 테라스하우스는 찾기 힘들 것"이라고 말했다. 초기계약금은 1차 계약 체결시 1000만원 정액제다. 중도금 무이자의 금융혜택도 제공된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558-2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수지 성복 효성해링턴 코트는 총 236가구로 구성된다. 지하 1층~지상 4층, 총 16개동, 전 주택 전용 84㎡로 이뤄졌다. 타입별로는 84㎡A 26가구, 84㎡A-1 31가구, 84㎡B 57가구, 84㎡C 57가구, 84㎡D 57가구, 84㎡E 8가구로 구성됐다. 전 가구 테라스하우스로 적용돼 실수요자 뿐 아니라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교통인프라와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단지에서 1분 거리에 위치한 서수지IC를 통해 용인~서울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판교는 10분, 강남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올해 1월 말 개통된 신분당선 성복역을 통해 대중교통으로 20분대에 강남생활권이 가능하다. 교육특화단지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학부모들 사이에서 독일식 교육으로 유명한 동은아이유치원이 도보권으로 통학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성서초, 효자초, 성서중, 성복중, 성복고도 가까워 용인 명문학군 배정도 기대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52번지에 위치해 있다. 청약은 오는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 10일 2순위가 진행된다. 입주는 2018년 2월 예정이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