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의역 스크린도어’작업일지엔 늘 ‘2인1조’ 이름…상습조작 정황 드러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 지하철 2호선 구의역 안전문 사망사고. 사진=연합뉴스

서울 지하철 2호선 구의역 안전문 사망사고.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손현진 인턴기자] 서울 지하철 2호선 구의역 스크린도어 사망사고를 수사 중인 경찰은 스크린도어 보수협력업체가 작업일지를 상습적으로 조작했다는 관련자 진술을 확보했다.

서울 광진경찰서 관계자는 2일 "서울메트로의 스크린도어 유지·보수 협력업체인 은성PSD는 작업일지를 '2인1조' 작업으로 항상 고쳐왔다"고 밝혔다.
경찰이 확보한 은성PSD 작업일지에 사고 당일에는 숨진 김모(19)씨 이름만 올라 있었다.

그러나 한 은성PSD 직원은 경찰 조사에서 "늘 2인1조 작업이 이뤄졌던 것처럼 조작했기 때문에 사고 당일도 사고가 안 났으면 누군가 일지를 조작했을 것"이라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번 주 중으로 사고 당일 은성PSD 근무자들을 불러 관행적으로 작업일지 조작이 이뤄진 이유는 무엇인지, 사고 당일에도 조작 시도가 있었는지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서울경찰청은 구의역 사고 수사에 지능범죄수사대 경관 5명을 추가 투입한다.

경찰과 고용노동부 서울동부지청,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 꾸려진 합동조사단은 이번 구의역 사고 수사를 통해 철도 안전사고의 구조적 문제점까지 밝히겠다고 강조했다.




손현진 인턴기자 freeh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