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럽 홀린 토니모리…K-뷰티 위상 높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편집숍 '세포라' 매장 14개국 825곳 한국브랜드 첫 입점
100억원 상당 초도물량 론칭 3주만에 바닥

최근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에 위치한 세포라 매장 내 토니모리 매대에서 고객이 제품을 구경하고 있다.

최근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에 위치한 세포라 매장 내 토니모리 매대에서 고객이 제품을 구경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이 운영하는 세계 최대 화장품 전문 편집숍 '세포라(Sephora)'는 진입 장벽이 높기로 유명하다. 입점하려면 유명세보다 제품력과 차별성을 입증해야 한다.

토니모리는 우선 세포라 유통 채널을 분석하고, 유럽 고객의 성향에 맞는 제품 위주로 소개했다. 개성 있는 용기 디자인과 가성비 높은 제품력 등을 내세웠다. 특히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는 브랜드라는 점을 강조하며, 바나나 디자인의 핸드크림, 담양 대나무가 함유된 대나무 스킨케어 등을 제안했다.
세포라는 토니모리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2년간 논의 끝에 토니모리는 한국브랜드 최초로 13일 유럽 전역 14개국에 세포라 매장 825곳에 입점했다. 입점 품목은 총 35개. 세포라 유럽을 대표하는 프랑스 샹젤리제 매장에는 14개국 중 최대 규모로 들어갔다. 대표 제품으로 팬더의 꿈 슬리핑팩, 팬더의 꿈 아이스틱, 매직푸드 바나나 핸드밀크, 순수에코 대나무 수딩젤, 순수에코 대나무 수분 크림, 에그포어 타이트닝 쿨링 팩 등이 있다.

반응은 폭발적이다. 100억원 상당의 초도물량이 론칭 3주 만에 다 팔렸다. 세포라 관계자는 급히 한국에 들어와 초도 물량의 2배에 달하는 200억원 어치를 추가로 주했다. 세포라 유럽에서도 유례없던 일이다.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은 화장품 브랜드 토니모리가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폴란드, 포르투갈, 그리스 등유럽시장에서 'K-뷰티'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유럽 20~30대 젊은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제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토니모리가 유럽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건 개성 있는 용기 디자인과 품질 대비 합리적인 가격 덕분이다. 릴리안 비노 세포라 유럽 부사장은 "정형화된 화장품 용기에서 벗어난 기발한 디자인의 제품들이 소유하고 싶은 마음을 자극한다"면서 "남과 다른 새로움, 유니크함은 세포라의 지향점과도 잘 맞다"고 설명했다.

최근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에 위치한 세포라 매장에서 진행한 토니모리 론칭행사에 고객이 참석하고 있다.

최근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에 위치한 세포라 매장에서 진행한 토니모리 론칭행사에 고객이 참석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유럽 소비자들은 상업 광고나 브랜드의 인지도만으로 지갑을 열지 않는다. 이들이 구매를 결정하는 중요한 기준은 합리적인 가격이다.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은 유럽인들의 지갑을 열게 했다. 제품 가격대는 8000~2만원 수준이다. 릴리안 비노 부사장은 "토니모리 스킨케어 라인은 글로벌 브랜드와 비교해 합리적인 가격에도 제품력이 뛰어나다"면서 "대나무 수딩젤, 대나무 수분 크림이나 매직푸드 바나나 슬리핑팩 등의 제품은 해외 브랜드와 비교해도 뒤처지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토니모리가 세포라에 입점한 후 젊은 고객층의 스킨케어 제품 구입 비중이 높아졌다. 기존 세포라 유럽에 방문하는 20대 젊은 고객들은 대부분 색조 제품의 구매 비중이 높은 편이었다. 젊은 층이 구매하기에 기존 세포라에 입점한 스킨케어 브랜드는 가격이나 기능이 무거운 편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토니모리 스킨케어 제품이 입점하자 젊은 층의 스킨케어 구입 비중도 덩달아 높아졌다.

토니모리는 지난해 매출액 2200억원 가운데 12%(570억원)가 해외사업에서 나왔다. 올해는 해외 사업 매출 비중이 2배 이상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세포라 유럽 전 국가에 토니모리가 유일한 한국 브랜드로 입점, 글로벌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면서 "다양한 제품 라인업 및 홍보, 마케팅을 통해 K-뷰티 대표 브랜드로써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