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교육복지 현장 이야기 '너는 우리의 봄이다' 발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을 통해 성장한 학생들의 이야기를 담은 '너는 우리의 봄이다'를 단행본으로 발간·배포한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더디지만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 학생들의 이야기와 아이들을 1~4년 이상 만나온 교사, 지역사회교육전문가, 자원봉사자들의 고민과 노력이 담겼다.
지난 2003년부터 시작된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은 교육취약 학생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교가 중심이 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통해 아이들이 삶의 전반에서 성장을 이루도록 지원하는 정책이다.

현재 서울시내 유치원 159곳과 초·중·고 934곳에서 사업이 시행되고 있으며, 초·중학교 293곳에는 '지역사회교육전문가'가 배치돼 교육취약 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돕고 있다.

앞서 시교육청은 올 1월 교육복지우선지원 학생의 성장 이야기를 공모하고 심사를 거쳐 총 21편의 글을 선정했다.
이번에 발간하는 책자의 일러스트는 중학교 시절을 교육복지실에서 그림을 자주 그리며 생활한 바 있는 이 모(여·대학생) 씨가 작업에 참여했다. 이씨는 현재 자신처럼 아동·청소년 시기를 힘겹게 보내는 후배들을 치료하는 미술치료사의 꿈을 키워가고 있다는 게 시교육청의 설명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책자에 수록된 사례들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교육안전망을 구축해 지원하면 어렵고 힘든 상황의 아이도 계속 성장해 나갈 수 있음을 말해준다"며 "'태어난 집은 달라도 배우는 교육은 같아야 한다'는 말처럼 교육취약 학생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더욱 세심히 펼치겠다"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