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SDI, 우시공장 가동…태양광 소재로 中공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SDI 가 태양광 핵심 소재를 생산하는 중국 우시 공장을 본격 가동한다.

삼성SDI는 중국 장쑤성 우시에 위치한 태양광 페이스트(Paste) 공장 생산라인을 다음달부터 본격 가동한다고 24일 밝혔다. 태양광 페이스트는 태양전지용 전극재료를 일컫는다. 지난해 9월 우시 공장에 편광필름과 페이스트 생산라인을 함께 착공한 삼성SDI는 이중 페이스트 라인부터 완공, 가동을 시작하기로 했다. 월 40톤 규모로 가동을 시작하며, 향후 월 100톤까지 생산을 확대할 계획이다.
중국에는 전세계 태양광 모듈 업체가 70% 이상 몰려 있다. 현지에서 고객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함에 따라 중국 영업은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삼성SDI는 중국 우시공장을 거점으로 최근 새로운 태양광 시장으로 발돋움 하고 있는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 등 동남아시아까지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삼성SDI는 24일 세계 최대 태양광 시장인 중국에서 열린 국제 태양광 박람회(SNEC PV Power Expo 2016)에 참가해 태양광 페이스트 신제품 '8800시리즈'를 공개했다.

삼성SDI가 이번 전시회에서 공개한 8800시리즈는 태양광을 전기로 바꾸는 전환효율을 높인 제품이다. 현재 개발된 태양전지의 전환효율이 18~20% 수준으로 업계에서는 전환효율을 조금이라도 더 높이기 위해 기술개발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SDI 전자재료사업부장 송창룡 부사장은 "우시 공장 가동과 고효율 태양전지에 적용되는 신제품을 출시하며 시장 대응력을 높였다"며 "이를 통해 세계 태양광 시장에서 명실상부한 시장 리더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SDI는 세계 시장을 선도하던 PDP 전극소재 기술을 기반으로 2010년부터 태양전지용 페이스트 사업에 진출해 사업 6년 만인 지난해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삼성SDI는 올해 중국 생산 거점과 신제품으로 세계 시장에서도 1위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