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청정원과 함께하는 식품 나눔 바자회

최종수정 2016.05.23 06:55 기사입력 2016.05.23 06:55

댓글쓰기

중랑구, 25일 상봉동 대상빌딩 야외광장에서 푸드뱅크, 청정원, 중랑구청이 함께하는 식품 나눔 바자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25일 상봉동 대상빌딩 야외광장에서 지역사회와 기부 나눔을 함께 하는 ‘2016 청정원 맛있는 이웃돕기 식품 나눔 바자회’를 개최한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 청정원(대상)이 공동 주관, 중랑구청이 후원하는 행사는 식품 나눔을 통해 기업의 지역사회 공헌과 식품 기부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행사는 나진구 중랑구청장을 비롯 차흥봉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명형섭 대상 대표, 청정원 자원봉사단, 지역주민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주민을 위한 사랑 나눔 바자회 ?사랑의 식품꾸러미 제작 및 전달식 ?무료건강진단 ‘Medi Check'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바자회

바자회


또 대상이 생산되는 청정원 조미료, 장류, 가공식품, 웰라이프 건강기능보조식품 등을 30~70% 할인된 가격에 판매, 당일 마련된 판매 수익금 및 기부물품은 전액 복지소외계층에게 전달된다.

특히 청정원이 기부한 식품으로 사랑의 식품 나눔 꾸러미 300여개를 직접 제작, 소외계층에게 전달하는 ‘사랑의 식품 나눔 박스 제작 및 전달식’을 마련해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전망이다.

이외도 한국건강관리협회가 ‘Medi Check' 부스를 운영,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협압, 협당체크, 체성분 검사 등 무료 건강진단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신태화 복지정책과장은 “지역 내 기업과 함께하는 이번 나눔 행사가 기부 문화를 확산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간 기업 및 단체 등과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 우리 사회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여러 나눔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