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월은 자유다! 금남로에서 자유 만끽하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광주프린지페스티벌 14일 5·18민주광장서 열려"
"버스킹 공연, '광주의 맛', '오매 댄스' 등 다채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지난달 금남로를 뜨겁게 달궜던 ‘광주 프린지페스티벌’두 번째 행사가 14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앞 5·18민주광장에서 펼쳐진다. 프린지페스티벌은 오는 11월26일까지 매월 둘째(5·18민주광장)·넷째(금남로1~3가) 토요일에 찾아온다.
5월 주제는 ‘오월은 자유다!’로, 이번 행사는 ‘벗자! 위선의 탈!’을 슬로건으로 열린다. 광주의 5월은 5·18민주화운동을 떼어놓고 생각할 수 없다. 5·18민주화운동은 군사독재에 대한 항거였지만 그 본질은 자유에 대한 열망이었다. 진정한 자유란 위선의 가면을 벗어 던지고 온전한 자기 자신을 찾는다는 의미로 슬로건을 설정했다.

특히 이날 광장에서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에 열리는 '5·18광주민중항쟁 36주년 정신계승 전국노동자대회·민중대회’참석자들에게 광주를 알리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오후 1시30분부터 시작하는 행사는 버스킹 공연과 함께 아시아문화·한복·미술·민화체험, 마임, 코미디쇼, 한국화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서영무용단이 참여하는 설장고, 나빌레라무용단의 소고춤 공연이 오후 1시40분부터 시계탑 앞에서 행사 시작을 알린다. 같은 시간 옛 상무관 앞에서는 비눗방울 마임(오후1시20분~2시), 드로잉 코메디쇼(오후 2시~2시30분)가 열려 어린이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분수대 인근에는 ‘광주의 맛’등 먹거리 장터가 마련된다. ‘광주의 맛’프로그램은 특색 있는 광주 음식을 마련한다. 충장로 ‘궁전제과’공룡알빵, 기정떡, 상추튀김을 기존보다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각종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한복·한지 장신구 체험을 비롯해 아시아 5개국 의상을 입어볼 수 있는 ‘아시아문화체험’도 마련된다. 예향의 도시답게 ‘민주의 종’인근에서는 광주민화협회 회원들이 참여하는 민화체험이 진행되고 분수대 인근에서는 가로 10, 세로 5m 대형 화선지에 그리는 한국화 시범을 선보인다.

5·18민주광장 회화나무 앞에는 축제나 광주를 처음 찾는 방문객들을 위해 광주 관광가이드 공간을 마련한다. 문화해설사를 비롯해 영어·중국어·일어 통역사가 배치될 예정이다. 광장 곳곳에는 캐리커처 체험, 푸드카페, 뷰티카페(페이스페인팅), 광주 아트·공예상품 판매 전시 공간 등 관람객 쉼터도 구성한다.

축제에 빠질 수 없는 버스킹 공연도 풍성하게 열린다. 버스킹 공연은 ‘민주의 종’앞, 회화나무 인근 등 두 곳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회화나무 인근 무대에서는 오후 2시부터 공연이 열린다. ‘소프트콘’이 첫 주자로 나서 ‘봄봄봄’, ‘다리 꼬지마’등 봄을 주제로 음악을 들려준다. 이어 오후 3시부터는 제19회 조선대둘셋가요대 금상을 수상한 ‘하이코드’가 출연한다. 이어 혼성 듀오 ‘꽃사이잡초’, ‘더블 클립(Dubble Clip)’, ‘몬테지온’, '930619’, ‘블라썸’, ‘스탠다더스’, ‘럭밴드’, ‘센슈얼’등 10개 팀이 무대에 오른다.

‘민주의 종’앞 무대는 이날 광장에서 열리는 '5·18광주민중항쟁 36주년 정신계승 전국노동자대회·민중대회’가 끝나는 시간에 맞춰 오후 5시50분부터 시작한다. (사)내벗소리민족예술단이 선보이는 국악연주로 무대와 (사)광주전남작가회 시낭송이 이어진다. 오후 6시15분부터는 (사)오월음악이 5월 한달간 개최하는 '5·18민중항쟁 정신계승을 위한 상설음악회-오월의 노래’가 열리고 놀이패 신명의 마당극 공연으로 마무리할 예정이다.

문의= 광주프린지페스티벌 사무국(062-224-0323)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