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더민주 어버이연합 TF, 국민의당에 '공동대응' 제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홍유라 기자] 더불어민주당의 어버이연합 등 불법자금지원 의혹규명 진상조사 TF(이하 어버이연합 TF)는 3일 국민의당에게 공동대응을 제안했다.

박범계 어버이연합 TF 간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회의에 참석해 "국민의당도 적어도 어버이연합에 관해선 더민주와 마찬가지의 진실을 반드시 규명하고 엄정한 책임을 묻겠다는 입장으로 알고있다"라며 "오늘이라도 TF 구성을 해주고, 아니면 관련 인사인 위원장 및 저와 미팅을 했으면 하는 제안을 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와 관련 박 간사는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당에서 이 상황 관련 브리핑을 임내현 의원이 하고 있다"라며 "회의가 끝나고 통화를 한번 해보겠다. 공동 보조가 어떤 단위로 가능한지 한번 여쭤보겠다"고 말했다.

박 간사는 또한 "어버이연합의 활동량이 이명박정부에서 현격히 늘어났고 내역을 보면 단순한 보수운동 단체라 보기엔 어렵다는 게 제 판단"이라며 "오히려 박근혜 대통령과의 밀접성, 더 나아가 대통령을 철저하게 보위하는 단체의 성격을 갖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박근혜 대통령과 불편한 사람이면 여야를 가리지 않았다"며 "황우여 화형식을 준비했다든지, 문재인 전 대표, 민주당, 정의구현사제단, 김정은 등에 대한 많은 화형식 모두 같이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날 회의에 참석한 이춘석 어버이연합 TF 위원장은 "최초 보도가 나오고 딱 2주째 되는 날인데 지금까지 국가 기관 단 한곳도 미동하지 않고 있다"라며 "대통령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딱 한 마디 하셨고 청와대와 국정원은 여전히 침묵과 부인으로 일관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위원장은 "여당도 관련 상임위 개최에 대해 어떤 답변도 하지 않고, 검찰은 수사권을 쥐고 가만히 앉아 있기만 한다"라며 "마치 아무 일도 없다는 듯 모두가 침묵하는 지금 이순간이 바로 증거인멸, 말 맞추기 시간이 아닌지 심각하게 의심하게 된다"고 지적했다.



홍유라 기자 vand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