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3쿠션 황제 블롬달 "한국은 당구 천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4일까지 내한…지역클럽 돌며 홍보

토브욘 블롬달 [사진=코줌코리아 제공]

토브욘 블롬달 [사진=코줌코리아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세영 기자] "한국은 내가 원하는 나라다. 올 때마다 항상 느끼지만, 행복하다."

당구 3쿠션 세계랭킹 1위 토브욘 블롬달(55·스웨덴)의 내한일정은 빡빡하다. 1일 청주에서 열린 충북지역 정기평가전까지 꼼꼼히 참관하는 등 한국 당구에 대한 애정도 깊다. 프로모션 차 내한했지만 서울, 인천, 부산 등 여러 지역의 당구클럽을 예고 없이 방문하는 등 나름대로 알찬 계획을 짰다.
청주 강프로당구클럽에서 그를 알아본 당구인들은 함께 사진을 찍으려 줄을 섰다. 지난 4월 28일 내한한 블롬달은 베트남 호치민 월드컵(5월 16~22일)에 출전하기 전인 오는 14일까지 17일간 긴 일정을 소화한다. 한국의 인기스포츠인 프로야구장에도 방문(8일 고척스카이돔)해 당구에 대한 관심을 당부할 예정이다.

그가 한국에 남다른 관심을 갖는 이유는 따로 있다. 무엇보다 한국은 당구의 천국이다. 유럽에서 태동한 스포츠지만 한국에서 유독 인기가 높다. 최성원(39), 강동궁(36) 등 프로선수들의 높은 수준은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다. 블롬달은 "세계적으로 당구 문화가 한국처럼 활성화되어 있는 곳이 없다. 당구장과 동호회 수도 가장 많다"고 했다.

토브욘 블롬달 [사진=코줌코리아 제공]

토브욘 블롬달 [사진=코줌코리아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블롬달은 취미로 당구를 치다가 열여덟 살 때 아버지(레나드 블롬달·77)의 권유로 프로에 입문했다. 아버지와도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며 같은 팀으로 대회에 출전했다. 1985년 유럽선수권을 비롯해 1987, 1991년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하기도 했다.
그는 "당구는 열한 살 때 처음 쳤다. 당구선수인 아버지가 클럽을 운영해 자연스럽게 당구와 친해졌다. 당구를 시작하기 전에 축구나 탁구도 했지만 당구는 다른 스포츠와 달리 공이 바람의 영향을 받지 않고 내가 마음대로 통제할 수 있어 매력을 느꼈다"고 했다.

블롬달은 지난 1988년부터 30년 가까이 세계 정상급 실력을 유지하고 있다. 그는 롱런의 비결로 가장 먼저 '마인드 컨트롤'을 꼽았다. 당구는 바둑이나 체스만큼 경우의 수가 많다. 시시각각 달라지는 미세한 사항까지 읽어야 하는 만큼 마음을 잘 다스려야 한다.

그는 "화려한 테크닉은 대부분의 선수들이 지니고 있다. 하지만 그 모든 것을 공격 제한시간(40초) 내에 온 정신을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최근 한국에서는 당구가 중장년층들을 중심으로 새로운 레저스포츠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중흥기를 맞고 있다. 블롬달은 "한국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당구에 관심을 갖길 바란다. 어렵지 않다. 3쿠션 같은 어려운 종목보다는 4구부터 천천히 시작하면 된다"고 권했다.




김세영 기자 ksy123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