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황금연휴엔 "현금 대신 카드"…혜택 미리 비교하세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카드업계가 5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의 황금연휴 기간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황금연휴 기간에 나들이나 쇼핑을 계획 중인 소비자는 카드사별 이벤트를 비교한 후 자신에게 필요한 혜택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KB국민카드,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1만9000원 특가=KB국민카드는 황금연휴동안 '5678 익스프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 전 고객을 대상으로 5만원 이상 이용 시 전 가맹점 2~5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이 기간동안 신용·체크카드를 소지한 고객에게는 KB국민카드 멤버십 포인트인 '포인트리' 적립을 평소보다 2배씩 적립해 준다. 단, 항공 마일리지와 제휴사 포인트를 제공하는 카드는 제외되며 유흥업종, 해외매출, 면세점에서 사용하는 금액도 제외된다.

이 기간 동안 롯데월드 자유이용권을 1만9000원에 구매하는 특가 행사도 진행되며, 관광·숙박·음식·놀이공원·영화관·유통업종에서 이용한 금액합계가 20만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선택형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수수료도 50% 할인해 준다.

◆롯데카드, 황금연휴엔 코엑스로…'아트토이컬처' 20% 할인=롯데카드는 황금연휴동안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롯데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에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L.POINT가 적립되는 롯데카드를 사용하면, 롯데카드가 제공하는 포인트를 두 배로 무제한 적립해준다. 단, 벡스(VEEX)카드로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는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추가 적립된다.

동시에 연휴 기간에 하루 앞서 4일부터 8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아트토이컬처 2016' 전시회 입장권을 롯데카드로 결제(온라인·현장)하면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트토이컬처 2016'은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 120팀 2000여 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아트토이 페어다.

어린이날인 5일 하루동안은 CGV에서 롯데카드로 현장 결제하면 본인포함 동반1인까지 조조금액(6000원)으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BC카드, 황금연휴엔 '영화'…CGV 티켓 1+1 혜택=BC카드는 6일 임시공휴일 지정에 맞춰 '빨간날엔 BC' 이벤트 혜택을 확대했다.

BC카드 고객이면 다음달 5일부터 8일까지 국세, 지방세, 대학등록금 등 일부 업종을 제외한 모든 가맹점에서 신용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빨간날에 영화관을 찾는 고객을 위해 CGV 티켓 '1+1' 혜택도 제공한다. 7일을 제외한 황금연휴기간에 CGV 현장에서 당일 영화 티켓 2장을 구매하면 한 장 가격만으로 결제할 수 있다. 하루에 선착순 2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 같은 기간동안 커피빈에서 BC 체크카드로 아메리카노 또는 카페라떼를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2000명에게 동일 음료 1잔을 추가로 제공한다.

◆삼성카드, '매일매일 스페셜'…경품 매일 바뀐다=삼성카드는 5일부터 8일까지 전국 모든 가맹점에서 삼성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2~3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또, 내수경기 활성화 취지에 맞게 업종별로 최대 2배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카드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31일까지 매일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매일매일 스페셜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하고 삼성카드로 일시불이나 할부를 이용하면, 이용한 날짜에 따라 추첨을 통해 총 555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5일에 삼성카드로 일시불 또는 할부를 이용하면 해당 날짜에 준비된 경품 추첨 대상에 자동 등록된다. 1일 근로자의 날은 갤럭시 S7과 기어 S2 클래식, 5일
어린이날은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8일 어버이날은 삼성무풍에어컨 등 5월 한 달간 매일 다른 경품이 준비돼있다.

삼성카드의 디지털 서비스인 △삼성카드 홈페이지 로그인 △삼성앱카드결제 앱(App) 이용 △삼성카드로 삼성페이 이용 △삼성카드쇼핑 이용 등을 많이 이용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신한카드, 포인트 혜택 '빵빵'…업종별 추가 포인트=신한카드는 황금연휴 기간 동안 전국 모든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사용 시 2~3개월 무이자 할부가 적용된다.

포인트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카드를 한번이라도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100만 마이신한포인트, 50명에게는 50만 포인트, 100명에게 5만 포인트, 5000명에게 1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신한카드는 이 기간 동안 각 업종별로 일정 금액 이상 카드를 이용한 전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포인트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주유, 항공, 철도, 고속버스, 렌터카 업종에서 총 20만원 이상 사용하면 5000포인트를 준다. 호텔, 모텔, 콘도 등 숙박업종에서도 20만원 이상 사용하면 5000포인트를, 각종 음식점, 커피 전문점 등 요식업종에서는 30만원 이상 사용하면 5000포인트를 증정한다.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달간 다른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카드는 오는 15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올댓쇼핑'(https://allthat.shinhancard.com) 할인쿠폰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댓쇼핑에서 3만원 이상 쇼핑하면 최대 8%를 할인해 주는 쿠폰을 증정하고 이벤트 기간 후 고객이 한번 더 쇼핑하면 최대 16%를 할인해 주는 쿠폰을 준다. 쿠폰을 이용하면 3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5만원 이상이면 3000원, 10만원 이상이면 7000원, 50만원 이상이면 4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쿠폰을 이용한 고객은 이벤트 종료 후 각각의 금액 구간에 대해 4000원~8만원을 할인해 주는 쿠폰을 이용할 수 있다.

오는 4일까지는 어린이·어버이날 선물로 완구 2종과 카네이션, 화장품, 안마기, 정관장을, 4~15일까지는 성년의날 선물로 쥬얼리, 화장품, 영화상품권을 각각 100개 한정으로 초특가 판매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리카드, "영수증 꼼꼼히 살펴보세요"…캐시백 이벤트=우리카드는 5일부터 8일까지 연휴기간 중에 신용·체크카드를 보유한 개인회원(일부 카드 제외) 대상으로 포인트를 최대 2배까지 적립해주는 더블포인트 이벤트를 갖는다. 또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10만원 이상 구매시 2~3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한다.

우리카드는 연휴기간 중 가족여행을 떠나는 고객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외식, 쇼핑, 주유, 놀이공원, 문화(도서, 공연) 등 5대 업종에서 5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50만원, 2등 20만원, 3등 5000포인트 등 총 2016명에게 캐시백과 포인트 적립을 제공한다.

연휴기간 중 우리카드로 결제한 고객은 영수증을 눈여겨 봐야한다. 카드 승인번호 뒤 4자리가 카드 이용일과 일치하는 경우 해당 이용금액 전액(건당 최대 10만원)을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예를 들면 5월 6일에는 승인번호 0506인 경우가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위한 이벤트도 있다. 우리카드 홈페이지와 우리카드 스마트앱 제휴몰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선물로 뽀로로·헬로키티 16종, 부모님을 위한 효도선물로 홍삼·카네이션 3종을 우리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60%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와 롯데마트(토이저러스 제외)에서 우리카드로 행사대상 완구 5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제공하고, 11번가에서 완구 구매 시 즉시할인, 티몬에서는 완구 특가전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