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곡성군, 집중호우 대비 저수지 비상대처 훈련 실시

최종수정 2016.04.28 13:59 기사입력 2016.04.28 13:59

댓글쓰기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28일 고달면 고달리 소재 수월저수지에서 집중호우로 인한 저수지 붕괴 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비상대처 훈련을 실시했다.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28일 고달면 고달리 소재 수월저수지에서 집중호우로 인한 저수지 붕괴 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비상대처 훈련을 실시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지역주민들 생명과 재산 지키는 데 최선 다 하겠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은 28일 고달면 고달리 소재 수월저수지에서 집중호우로 인한 저수지 붕괴 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비상대처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군 재난안전대책본부, 유관기관, 긴급복구 장비 지원업체, 지역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군은 이상기후로 인한 집중호우 시 저수지 제방 붕괴상황을 설정하고, 인명 및 재산상의 많은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 될 경우 이에 대한 저수지 응급복구와 인근주민을 신속히 대피시키는 내용으로 훈련을 실시했다.

김석곤 군 안전건설과장은 “이상기후로 인한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비상대처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며 “지역 유관기관과도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 맞춤형 재난 매뉴얼을 숙지·이행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