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읍시농업기술센터, 우수 ‘씨 없는 컬러 수박’생산 총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씨 없는 컬러수박(이하 컬러수박)의 품질 향상에 총력을 쏟고 있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씨 없는 컬러수박(이하 컬러수박)의 품질 향상에 총력을 쏟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매 주 1회 수박하우스 방문, 생육상황 등 확인·재배기술 토론 등"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씨 없는 컬러수박(이하 컬러수박)의 품질 향상에 총력을 쏟고 있다.
기술센터에 따르면 올해 1억1천600만원을 들여 10ha의 컬러수박단지(6농가)를 조성, 5월말부터 본격 생산될 예정이다.

이번에 생산되는 컬러수박은 겉이 까만 수박과 겉이 노란 수박 2가지 품종으로, SWT(Seedless Watermelon Technology)꽃가루로 수정된다.

씨 없는 노란 수박은 정읍에서만 생산되는 유일한 컬러 수박이고, 특히 5월에 생산되는 씨 없는 흑피 수박 일부는 일본으로 수출될 예정이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소비 변화 추세에 맞춰 다양한 컬러수박을 생산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3월부터 매주 월요일 농업인과 함께 수박하우스를 찾아가 생육상황과 병해충 발생상황을 확인하고 재배기술 등을 토론하는 등 현장지도를 강화하고 다.

이에 앞서 기술센터는 SWT 꽃가루를 이용한 수박 수정 방법과 생육 시기별 온도관리 등을 교육했고, 참석 농업인들은 서로 간 재배기술법을 서로 공유하는 등 정읍 수박 산업 발전을 힘을 모아 나가기로 했다.

한편 기술센터는 지난 2014년도부터 SWT 꽃가루를 이용한 씨 없는 수박생산기술을 농업인들에게 보급해왔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