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대치점을 '체험형 프리미엄 전문관'으로 리뉴얼해 선보인다. 체험형 프리미엄 전문관은 드론, 프리미엄 오디오, 게임기, 안마의자 등을 상시 체험해 볼 수 있는 신개념 매장이다.
롯데하이마트는 대치점을 체험형 프리미엄 전문관으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대치점은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취향 및 니즈를 반영해 ‘키덜트존’과 ‘체험존’이 신설했고, 정보통신(IT) 기기, 오디오, 생활가전, 주방용품 등 프리미엄 라인도 강화했다.
애플 코너는 확대했다. 소비자들이 최신 아이패드는 물론 전 라인업을 매장에서 직접 시연해 볼 수 있게 한 것. 1층 로비에는 바디프렌드 브랜드관을 열고 안마의자와 더불어 정수기, 침대 매트리스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선보였다.
지하 매장은 프리미엄 상품과 연관 상품 위주로 재편했다.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김치냉장고 등 기존 가전제품들 외에 연관 상품으로 주부들에게 인기인 프리미엄 주방용품도 대거 도입했다. 핀란드 이딸라, 영국 덴비, 독일 WMF, 호주 필리가 등 글로벌 주방용품 브랜드도 입점했다. 해외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GE와 밀레 코너를 마련하는 동시에 해외 프리미엄 욕실용품 브랜드인 아메리칸 스탠다드를 도입했다.
김성훈 롯데하이마트 상품기획(MD) 전략팀장은 “급변하는 소비자 니즈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자 기존의 하이마트 매장과 차별화되는 체험형 프리미엄 전문관을 선보였다”며 “대치점 리뉴얼 오픈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매장구성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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