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오리온은 ‘현장의 날’을 시행하는 한편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공유하는 등 소비자 소통에 적극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 3월부터 매주 수요일을 ‘현장의 날’로 지정했다. 본사 과장급 이상 임직원들이 판매처에서 제품 및 프로모션 현황을 파악하고, 판촉 활동을 지원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겠다는 취지다.
최근에는 고객의 소리를 인트라넷에 공유하며 전 임직원이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발 벗고 나서도록 독려 중이다. 소비자보호실 전담으로 고객의 불만을 해결하던 것에서 한발 더 나아가 전사 차원에서 원인을 분석하고, 그 결과를 제품이나 서비스에 반영한다는 취지다.
오리온은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 등에 제품 생산공정 영상, 레시피 등의 색다른 콘텐츠를 공개하며 고객과의 눈높이 소통을 통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최근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강화하며 최신 소식을 전하고 고객의 궁금증이나 의견에 신속히 대응하는 등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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