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지역난방공사, 이달 중 신입직원 150명 채용

최종수정 2016.04.14 16:50 기사입력 2016.04.14 16:5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직무대행 이기만)는 4월중 채용공고를 통해 사상 최대규모인 150명의 신입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직무역량평가를 강화해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2차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전형은 직무에 필요한 일정 자격요건만 갖추면 모두 합격할 수 있도록 하고, 필기전형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직업기초능력과 직무수행능력(직무지식, 한국사 포함)으로 평가한다.

특히 올해부터 강화된 면접전형은 1차로 팀워크 능력 평가를 위한 도미노 면접과 2차로 조직 적합도와 직무능력 평가를 위한 인성면접, 인바스켓 면접으로 진행된다.

공사는 채용공고 시 상세한 직무소개 자료를 게시하고, 전형별 합격자 발표일을 날짜까지 공지하는 등 청년 구직자가 보다 체계적으로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기만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사상 최대 채용을 통해, 정부의 일자리 중심 국정운영에 적극 부응하고 청년 고용절벽 해소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세종=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