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희정의 벗' 김종민, 거목 6선 이인제 꺾고 당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충남 '논산계룡금산'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후보 당선 사진=연합뉴스

'충남 '논산계룡금산'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후보 당선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종윤 인턴기자] 4·13총선 충남 '논산계룡금산' 지역구에서는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후보가(43.6%) 7선에 도전했던 이인제 새누리당 후보를(42.6%) 누르고 당선의 이변을 연출했다.

13일 치러진 논산·계룡·금산 지역 20대 총선에서 김 후보는 6선 새누리당 최고위원인 정치거목 이 후보를 불과 1038표차로 누르고 최종 당선의 영예를 안았다.
김 당선자는 개표결과 계룡에서 8178표(42.34%)를 획득한 이인제 후보보다 645표 뒤진 7533표(39%)를 얻었고, 금산에서도 1706표 차이로 이인제 후보에게 뒤졌으나, 논산에서 이 후보를 앞서며 최종 승리했다.

김 후보는 방송3사 출구조사에서 43.2%로 이 후보(44.2%)에게 1% 뒤졌지만 이를 극복하고 대역전극을 펼치며 승리의 기쁨을 더했다.

앞서 김 당선인은 2012년 19대 총선에서 이 후보와 경합 끝에 2375표 차이로 낙선한 바 있다.
김 당선인은 "유권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선거전부터 약속드린 지역의 더 큰 발전을 위해 안희정 충남도지사와 함께 최선을 다해 일하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한편 낙선의 고배를 마신 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주민의 뜻을 하늘의 뜻으로 알고 겸허히 받아들인다"며 "고장과 나라를 위해 변함없는 열정으로 일하겠다. 수고하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밝히며 패배를 받아들였다.




이종윤 인턴기자 yaguba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