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400억원 규모…최대 80% 세일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현대백화점이 올해 첫 대규모 출장세일에 나선다. 작년 11월 서울 코엑스(COEX) 전시관에서 진행한 데 이어 두 번째 대규모 출장 할인행사다. 이번 출장세일의 총 물량은 400억원(정상가격 기준) 규모다.
현대백화점은 1차로 13~17일 경기도 과천 경마공원 렛츠런파크 서울 내 중문광장에서 '서프라이즈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총 2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물량은 약 200억원 규모다. 행사장은 4958㎡(약 1500여평) 크기로 기존 백화점 대행사장의 10배에 달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1차 출장판매는 유동인구가 많은 곳으로 직접 찾아간 것이 특징이다"며 "소비심리를 살리기 위해 다소 위축됐었던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1차 행사에서는 봄나들이를 나온 가족단위 고객들을 위해 아웃도어·골프·아웃도어 등 의류 패션중심의 상품을 판매한다. 행사 기간 동안 브랜드별 재고 및 이월 상품을 평균적으로 정상가 대비 50% 할인 판매하며, 특히 일부 품목은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가족 고객들이 주로 찾는 아웃도어·스포츠·아동복만 100억 규모로 준비했다. 선거일 투표를 장려하기 위해 13일 선거 당일에 한해 투표 인증 사진을 제시하는 고객에게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현대백화점 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한다.
2차 행사는 대치동 세텍(SETEC) 전시관에서 이달 29일부터 5월5일까지 7일간 진행한다. 규모, 참여 브랜드, 물량은 1차 행사와 동일하다. 세텍 1 ~ 2 전시관에서 진행되는 2차 행사에서는 혼수·이사철을 앞두고 1652㎡(약 500여평) 규모의 리빙관을 만들어 가전?가구 상품을 중심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상품군별 할인율은 가전 10~30%, 가구 10~50%, 식기 10~60% 등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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