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캠핑족 먹거리 트렌드 “야외서도 레스토랑처럼 먹고 마셔요”

최종수정 2016.04.10 08:00 기사입력 2016.04.10 08:00

댓글쓰기

기존 캠핑 먹거리와 차별화된 메뉴와 품질
(왼쪽부터 시계방향) 사조해표 ‘연어레시피 스테이크 2종’, CJ제일제당 ‘옐로우크림 커리덮밥’, 삼립식품 ‘후레쉬 카페 디저트 3종’, 롯데주류 ‘마주망 레드 파우치’, 이디야커피 ‘이디야 핸드드립 커피 2종’ 복음자리 ‘자연에서 온 과일칩 3종’

(왼쪽부터 시계방향) 사조해표 ‘연어레시피 스테이크 2종’, CJ제일제당 ‘옐로우크림 커리덮밥’, 삼립식품 ‘후레쉬 카페 디저트 3종’, 롯데주류 ‘마주망 레드 파우치’, 이디야커피 ‘이디야 핸드드립 커피 2종’ 복음자리 ‘자연에서 온 과일칩 3종’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캠핑 떠나기 좋은 계절이 돌아왔다. 몇 해전부터 글램핑이 인기를 끄는 등 야외에서도 도심 못지 않은 편안함과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캠핑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캠핑 먹거리도 다양하고 고급스럽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어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맞아 식품업계에서는 취식의 간편성에 레스토랑 못지않은 다양한 메뉴의 맛과 품질을 더한 식음료들을 선보이고 있다.

삼겹살, 라면 등으로 대표됐던 과거 캠핑 요리는 최근 간편식의 종류가 다양화되면서 소비자 선택의 폭이 보다 넓어지고 있다. 최근에는 연어스테이크, 커리 등 레스토랑에서나 맛보던 요리도 끓는 물만 있으면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사조해표가 최근 출시한 ‘연어레시피 스테이크’는 맛있는 알래스카산 통살 연어와 스테이크에 어울리는 소스를 하나로 더한 제품이다. 업계 최초의 상온 연어 스테이크로 끓는 물에 3분이나 전자레인지 1분이면 맛있는 연어스테이크를 쉽게 즐길 수 있다.

제품은 이탈리안 토마토 소스와 허브 딜 소스 2종으로 구성됐으며 보관과 운반이 용이한 파우치와 사각 종이 패키지로 제작되어 야외에서 취식하기에 편리하다. 야채와 곁들여 프라이팬에서 직접 조리도 가능하다.
CJ제일제당은 간편식 브랜드인 '햇반 컵반'의 신제품인 커리덮밥 2종을 출시했다. '옐로우크림 커리덮밥'과 '레드스파이시 커리덮밥'은 특별한 도구 없이 뜨거운 물만 있으면 전문 셰프의 레시피로 커리 레스토랑 수준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커리 전문점에서 매운 맛의 정도를 고르는 것처럼, 순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는 옐로우크림 커리를,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소비자는 레드스파이시 커리를 선택할 수 있다.

캠핑장으로 출발 전 미리 얼려둔 냉동 디저트를 챙겨가면 야외에서도 고급스러운 풍미의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삼립식품이 최근 출시한 ‘후레쉬 카페 디저트’ 3종은 카페에서만 즐기던 프리미엄 디저트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까망베르 크림치즈케익’, ‘뉴욕치즈케익’, ‘초코티라미스케익’ 등 총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갓 구워 가장 신선한 상태의 디저트를 급속 냉동해 장시간 보관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오븐에서 갓 나온 신선한 제품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야외에서 손질, 보관이 번거로운 과일의 경우 건조과일로 섭취할 수 있다. 복음자리의 ‘자연에서 온 과일칩’ 3종(감귤칩, 사과칩, 파인애플칩)은 휴대하기 번거로운 과일을 과자처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건조 과일칩이다.

첨가물 없이 과일 본연의 맛과 영양소까지 그대로 담은 건강 간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미니 사이즈로 보관과 휴대가 간편해 캠핑 및 나들이 간식으로 제격이다.

커피나 주류 등 기호음료 또한 기존에 캠핑장에서 사랑받던 믹스커피나 캔맥주 등을 벗어나 핸드 드립 커피나 와인을 야외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핸드드립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이디야 핸드드립 커피'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특별한 기구 없이도 핸드드립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드립백' 형태로 제작된 원두커피로 이디야 커피연구소에서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1회분씩 소량 포장해 제조됐다. 다크블루·바이올렛 등 2종이며 각각 한 박스당 6개씩 들어있다.

롯데주류는 아웃도어 레저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휴대성을 높인 '마주앙 레드 파우치'를 판매하고 있다. 파우치 포장 형태의 이 제품은 무게를 최소화 하고 파손 위험이 없으며, 와인 1~2 잔 정도 분량인 250㎖의 소용량으로 출시되어 야외에서도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와인을 즐길 수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