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 비례후보 4.13총선 '공중전' 돌입(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약실천 서약…8개 직능팀 구성 "공약 알리기"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새누리당 비례대표 후보들이 4.13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31일 본격적인 총선 지원에 돌입했다.

새누리당 비례후보 19명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이군현 선대위 공동총괄본부장 주재로 열린 '소통24시, 365공약실천단' 첫 회의에 참석해 이번 총선 공약을 숙지하고, 홍보 방안 등을 논의했다.
비례 후보들은 이날 '소통24시,365 공약실천단' 산하에 꿈꾸는 엄마팀과 앞으로 경제팀, 하나로 안보팀, 미래로 과학팀, 희망사다리팀, 브라보건강팀, 노동시장 선진화팀, 비타민 문화팀 등 분야별 8개 팀을 구성해 직능단체 간담회나 타운홀 미팅 등을 통해 새누리당 정책을 알리기로 했다.

이들은 또 24시간 국민과 소통하고, 국민 맞춤형 정책을 위해 365일 뛰겠다는 의지는 다지는 한편, 의회민주주의를 바로 세우는데 앞장서고, 국민을 위한 참된 정치를 할 것을 다짐하는 '국민과의 약속' 서약서에 서명했다.

아울러 오는 5월30일 개원전에 현장의 소리를 담은 비례대표 의정계획서를 작성해 향후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비례 10번인 김종석 여의도연구원장은 "비례대표 후보는 직능별 대표성과 전문성을 갖춘 만큼 맡은 분야에 대한 관심을 갖고 공약을 전달해 달라"면서 "야당의 인기 영합주의적이고 망국적인 공약은 날카롭게 비판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또 "비례후보는 지역구 후보와달리 공중전을 해야한다"면서 "선거 전체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비례후보의 적극 참여와 협조를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비례 후보들은 20대 국회 의정활동 포부를 밝혔다. 비례 1번인 송희경 후보는 "30년간 IT전문가로서 미래의 먹거리인 창조경제에 이바지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다짐했고, 노동계 몫인 비례 4번 문진국 후보는 "노사정 사회적 합의완수에 모든 능력을 쏟아부겠다"면서 "선거기간 노동자표를 모아 총선승리에 기여하겠다"고 약속했다.

청년대표인 신보라 비례 7번 후보는 "청년들은 능력을 인정받고 취업청탁이 아니라 공정경쟁을 통해 얻은 일자리를 원한다"면서 "그런 문화를 만들기 위하 입법활동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총괄본부장은 야당의 후보단일화 움직임에 대해 "무조건 이기면 된다는 식의 선거연대에 목을 메고있다"면서 "새누리당은 어부지리 당선을 기대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