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황교안 "불법 선거운동에 엄정 대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황교안 "불법 선거운동에 엄정 대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영주 기자] 황교안 국무총리는 29일 "공명정대한 선거관리는 국가의 중요한 책무로서, 정부는 합법 활동은 철저히 보장하되 불법 활동은 엄정히 대처해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황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지난주 제20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위한 후보자 등록이 마감됐고, 모레부터는 공식 선거운동 기간이 시작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행자부, 외교부 등 관계부처는 선거인 명부작성 및 선거공보 발송 등 선거준비 작업과 내일부터 실시되는 재외투표가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철저히 점검해 달라"며 "검찰, 경찰 등 관계기관은 금품살포, 흑색선전 등 불법 선거운동과 인터넷, SNS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사이버 선거범죄에 대해서 신속하고 강력하게 대처하여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이어 "국민들이 투표에 적극 참여하실 수 있도록 투표일시, 장소와 요령 등에 대한 교육과 홍보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공무원의 선거중립 의무위반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처리해 나갈 것"이라며 "각 부처는 소속직원들이 선거와 관련해 불필요한 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챙겨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황 총리는 또 "최근 안보와 테러 위협, 글로벌 경제 침체 등 대내외적으로 녹록치 않은 상황이 지속되고 있어 국민들의 삶이 어려워지고 피로가 증가할 수 있는 시기"라며 "민생문제는 그 어떠한 상황에서도 결코 소홀히 해서는 안 될 중요한 국가 과제이므로 각 부처는 소관별로 국민생활과 직결되는 정책을 세밀히 살펴서 흔들림 없이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무엇보다도 국민들의 절실한 바람인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현 단계에서 정부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해 나가야 할 것"이라며 "취약계층 보호 등 각종 민생정책 추진에 있어 기관간 협업 부족, 공무원의 소극 행태 등으로 국민들이 체감을 못하거나 불편을 초래하는 사례가 없도록 점검, 개선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특히, 최근 구제역 및 조류 인플루엔자 발생으로 축산농가의 시름이 커지고 있는 만큼 철저한 방역 등을 통해 확산을 조기에 차단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전했다.



조영주 기자 yjch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