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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이지웰페어'통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로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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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국내 1위 복지서비스 전문기업인 이지웰페어와 손잡고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온라인 판로 개척에 나선다.

이기우 사회통합부지사와 이용일 이지웰페어 부사장은 29일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경기도는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에서 생산되는 우수 제품을 엄선해 이지웰페어에 추천하고 이지웰페어는 자사가 운영 중인 온라인 복지몰을 통해 판매하게 된다.

경기도가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온라인 판매 지원을 위해 협약을 체결한 이지웰페어의 홈페이지 화면

경기도가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온라인 판매 지원을 위해 협약을 체결한 이지웰페어의 홈페이지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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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도는 지난 2월 공모를 통해 17개 입점기업을 선정했다. 도는 하반기에 추가로 입점기업을 모집한다.

이지웰페어는 입점 기업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브랜드관을 구성해 홍보마케팅을 진행하고, 명절 등에 대비한 판매 활성화 대책도 지원한다. 또 소비자의 반응이 우수한 제품은 운영 중인 중국 역직구 쇼핑몰인 '표양과해'를 통해 해외 판로 확대 지원도 추진한다.
도는 이지웰페어가 공공기관, 대기업 등 1200여개 회원사 160만명의 회원과 연간 1조원의 위탁복지예산을 운용하고 있어 이번 협약이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판로확대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기우 사회통합부지사는 "사회적경제기업이 부딪치는 가장 큰 어려움 가운데 하나가 판로 문제"라며 "국내 유수의 온라인 복지몰과의 연계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에 더 많은 도움을 주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해 ㈜이베이코리아의 G마켓과 옥션에 30개사 58개의 사회적경제기업 상품을 입점시켜 지난해 12월말 기준 1억6200만원의 매출 실적을 올렸다. 이를 통해 도는 행정자치부와 ㈜이베이코리아가 주관한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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