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슈퍼주총]롯데제과, 신격호 49년 만에 등기이사 사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총 17분 만에 종료, 모든 안건 원안대로 통과
신동빈, SDJ코퍼레이션 측은 참석하지 않아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 / 아시아경제 DB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 / 아시아경제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롯데제과는 25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본사 7층 대강당에서 제 49기 정기 주주총회를 실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롯데제과는 28일 임기가 만료되는 신격호 총괄회장을 등기이사로 재선임하지 않고 황각규 롯데그룹 정책본부 운영실장 사장의 등기이사 선임 등의 안건을 원안대로 통과했다.
이로서 신 총괄회장은 1967년 설립되며 한국 롯데그룹의 모태 회사인 롯데제과의 등기이사직을 49년만에 내려놓게 됐다.

김용수 롯데제과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국내 제과 시장은 경기침체, 메르스 사태 등으로 인한 내수소비 감소로 매우 어려운 시기속에서도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2조2579억원, 영업이익 144억원으로 전년 대비 모두 성장했다"며 "이는 꼬깔콘, 말랑카우, 팜온더로드 등 핵심 브랜드의 경쟁력 확대와 글로벌 사업 부문에서의 운영 효율 개선을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도 내실경영과 함께 미래 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것"이라며 "중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통한 수익성 증대와 차별화된 제품개발을 통해 국내 제과시장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임기가 만료된 신동빈 회장과 김용수 롯데제과 사장은 재선임 했고 황 사장과, 민명기 롯데제과 건과영업본부장을 신규 선임했다.

등기이사로 신규 선임된 황 사장은 '어떤 역할을 할 것이냐'는 등 기자들의 질문에 "열심히 하겠다"고 간단히 답하고 주총장으로 향했다.

이사 보수 한도는 40억원으로 지난해와 동일하며 지난해에는 약 34억원의 보수를 지급했다.

한편 경영권 분쟁을 벌이고 있는 신동빈 회장과 형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SDJ코퍼레이션 회장)은 주총에 참석하지 않았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