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포피아 "상장폐지 이의신청 준비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감사인의 감사의견 거절로 상장폐지 위기에 처한 인포피아가 이의신청을 준비중이라고 23일 밝혔다.

혈당측정기 등 헬스케어 진단기 전문 제조업체인 오상헬스케어 는 전날 감사법인 한울회계법인이 2015년 재무제표에 대한 의견거절을 통보함으로써 상장폐지 위기에 처하게 됐다.
이에따라 이날 오후 2시24분 현재 인포피아는 거래정지된 상태고 최대주주인 오상자이엘 주가는 4% 넘게 급락 중이다.

한울회계법인은 “인포피아 대표이사 등의 횡령·배임 행위가 재무제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충분하고 적법한 감사증거를 확보할 수 없었다"며 "또한 내부통제상의 미비점으로 인해 부외부채의 존재가능성 및 우발상황과 관련해 충분하고 적합한 감사증거를 확보할 수 없음으로 회사의 재무제표에 대하여 의견을 거절한다”고 최종 표명했다.

이와 관련해 인포피아는 현재 상장폐지 이의신청을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또 소액주주들은 한울회계법인에 대한 소송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포피아측은 여전히 우량한 재무구조, 흑자전환, 매출성장 가능성, 신규 경영진의 의지 등을 감안할 때 감사보고서 주석사항 기재를 통해 충분히 의견을 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의견거절까지 한 것은 회계법인의 과도한 처사라고 주장했다.

유병열 인포피아 경영지배인은 “경영정상화를 위해 상장기업인 오상자이엘 이 지난 2월 100억원 유상증자를 완료했고, 오는 30일 정기주주총회를 통해서 문제를 일으킨 현 경영진을 전원 해임시키고 신규 이사진을 선임할 예정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상과 KTB 사모펀드가 추가로 200억원 가량 증자하기로 했고, 이 자금으로 차입금 전액을 상환해 무차입경영을 하고 나머지 자금으로 일본 바이오기업을 인수할 계획까지 갖고 있다"면서 "오는 6월 한국 최초로 미국 FDA Clia Waiver 인증취득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 감사의견 거절로 회사는 심각한 타격을 입고 8000명 이상의 소액주주들은 재산상의 손실을 입게 됐다”고 아쉬움을 전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