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닛산, 전기차 리프 시장 확대 위해 가격 인하…신모델 출시

최종수정 2016.03.18 10:45 기사입력 2016.03.18 10:45

댓글쓰기

한국닛산, 오는 24일까지 제주서 열리는 '2016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참가
전기차 시장 공략 위한 2대 핵심 전략 발표… 합리적 가격·신모델과 새 유통 채널로 고객 접근성 강화
엔트리급 리프 S 모델 신규 출시 및 기존 SL 모델 가격 300만원 조정
제주 롯데하이마트서 리프 판매 시작… 유통망 확대로 고객 접점 강화

'2016 국제전기자동차 엑스포(IEVE 2016)'에 참가한 타케히코 키쿠치 한국닛산 대표가 전기차 리프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6 국제전기자동차 엑스포(IEVE 2016)'에 참가한 타케히코 키쿠치 한국닛산 대표가 전기차 리프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한국닛산이 가격 인하, 신모델 출시 및 유통 채널 다각화를 통해 공격적인 전기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국닛산은 18일부터 24일까지 제주서 열리는 '2016 국제전기자동차 엑스포(IEVE 2016)'에 참가, 국내 전기차 시장 공략을 위한 새로운 2대 전략을 발표했다.

한국닛산은 첫 전략으로 세계 판매 1위 전기차 리프의 합리적인 가격 조정과 엔트리급 신모델 출시를 꼽았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두 번째 전략은 유통 채널 다각화다. 소비자 접근성을 높여 보다 많은 고객들이 리프를 보다 쉽게 경험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한국닛산은 리프 엔트리급 S 모델을 새롭게 출시, S와 SL 두 가지 트림으로 라인업을 재편한다. 이와 더불어 기존 판매되던 SL 모델의 가격을 300만원 내려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리프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S 모델은 4590만원(VAT 포함), SL 모델은 5180만원(VAT 포함)으로 판매된다. 제주 전기차 보조금 1900만원 적용 시 S모델은 2000만원대(2690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유통망 다각화에도 나선다. 지난 9일 한국닛산은 제주 전문 렌터카 업체 탐라렌트카와 제휴, 리프 10대를 전달하며 본격적으로 전기 렌터카 보급에 나섰다. 또한, 제주 엑스포 시작과 함께 전자제품 전문 판매점 롯데하이마트 신제주점과 서귀포점에서도 리프 구매가 가능하도록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고객접점을 늘려 다양한 고객층이 리프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타케히코 키쿠치 한국닛산 대표는 "기존 모델 가격 조정과 신모델 소개, 롯데하이마트 판매 및 렌터카 운영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이 직접 리프의 우수성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마련하겠다"며 "이로써 글로벌 전기차 시장 선도기업인 닛산과 세계 판매 1위 전기차 리프를 알리고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 한국 전기차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닛산은 오는 24일까지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서 5층 탐라홀에 부스를 마련, 새롭게 출시한 리프 S 모델과 가격 조정된 SL 모델을 전시한다. 전시장 야외에서는 고객 시승행사를 진행, 세계 판매 1위 리프의 뛰어난 성능과 가치를 도민들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엑스포 기간 동안 현장에서 제주 전기차 도민 공모가 진행된다. 한국닛산은 리프 S 와 SL 모델 구매고객 모두에게 60개월 무이자 할부 또는 현금 구매 시 25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고객지원센터(080-010-232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