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흥군, 노인 재능나눔활동사업 참여자 발대식 가져

최종수정 2016.03.17 18:41 기사입력 2016.03.17 18:41

댓글쓰기

장흥군(군수 김성)은  17일 군민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대한노인회 장흥군지회(회장 김평환) 주관으로 노인 재능나눔 활동지원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장흥군(군수 김성)은 17일 군민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대한노인회 장흥군지회(회장 김평환) 주관으로 노인 재능나눔 활동지원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일자리 제공으로 어르신들의 삶의 활력 되찾을 수 있는 기회 마련"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김성)은 17일 군민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대한노인회 장흥군지회(회장 김평환) 주관으로 노인 재능나눔 활동지원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재능나눔 일자리 참여 어르신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발대식에 이어 소양교육으로 사업안내, 기본교육, 안전 사고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에 선발된 300명은 기존 노인일자리 참여에 제한을 받았던 기초연금 미수급 노인들 대부분으로 오는 8월까지 6개월간 홀로 사는 노인 등 취약노인 상담 또는 경로당 안전점검 등을 실시한다.

참여자들은 월 4회에 걸쳐 12시간의 활동을 펼치며 군에서 9만원의 활동 실비를 지원받게 된다.
김성 군수는 “재능나눔 일자리사업에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 매우 기쁘다”며 “참여 어르신들에게는 삶의 활력을 높이고, 도움을 받는 독거노인들에게 생활안전관리 수준의 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