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용부 장관 "노동개혁 입법처리 불투명…고용상황 우려 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은 18일 "노동개혁 입법처리가 불투명하고, 대내외 어려운 경제여건으로 고용상황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이날 오전 지방 고용노동관서장과 본부 과장이상급 간부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기관장 회의를 주재하며 "노동개혁은 그 자체만으로 37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 뿐 아니라 기업이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하여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며 "고용영향평가 강화, 고용서비스·전달체계 개편 등의 일자리 정책혁신과 시너지를 이룬다면 고용률 70% 달성도 불가능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 장관은 "현장에서 개혁을 직접 추진해 나가야할 지방관서장이 핵심적 역할을 해야 하는 만큼, 비장한 각오를 가지고 솔선수범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또 "GE(General Electric)가 다우존스 편입 이후 120년간 유지되며 최고(最古)의 기업이 될 수 있었던 비결은 10%의 Warrior class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고용부 전직원이 솔선, 배려, 몰입으로 무장한 '국민일자리 행복을 위한 Warrior class'가 될 것"을 요청했다.
특히 그는 "노동개혁 입법을 바라는 미취업 청년, 중장년의 절실한 목소리를 바탕으로 노동개혁 분위기를 지속·확산시켜 줄 것"과 "노사의 임단협 과정에서 상위 10% 임금인상 자제, 임금체계 개편, 공정인사 확립 등이 반영되도록 적극 지원하는 한편, 비정규직 차별, 열정페이 등에 대해 근로감독을 강화해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통계 자료 이외에 일자리와 관련된 생생한 현장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국민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일자리 정책을 시행해달라"고 덧붙였다.



세종=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