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흥군 행정의 달인 문병길 계장, 울산서 노하우 전수

최종수정 2016.03.12 11:29 기사입력 2016.03.12 11:29

댓글쓰기

지방행정의 달인으로 선정된 장흥군 문병길 지역경제담당이 울산광역시 북구청을 방문해 달인의 노하우를 전했다.

지방행정의 달인으로 선정된 장흥군 문병길 지역경제담당이 울산광역시 북구청을 방문해 달인의 노하우를 전했다.


"울산광역시 북구청 공무원 500명 대상 공직자 직장교육 실시"
"담당분야의 전문가 되기 위한 소양과 자신만의 노하우 전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지난해 11월 지방행정의 달인으로 선정된 장흥군 문병길 지역경제담당이 울산광역시 북구청을 방문해 달인의 노하우를 전했다.
지난 9일 울산시 북구청을 찾은 문 당당은 직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미쳐야 보인다”라는 주제로 공직자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문 담당은 시대 흐름에 맞는 공무원과 맡은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하는 소양에 대해 강의하면서 행정달인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수했다.

울산 북구청 관계자는 “전 직원이 자신의 업무에 달인이 될 수 있을 만큼의 열정과 의지를 다짐할 수 있는 시간이 됐을 것”이라며 “울산 북구에서도 지방행정의 달인이 탄생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 담당은 주 5일 근무제가 시작된 2005년 7월 전국 최초의 주말 관광시장인 정남진 토요시장이 문을 여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이후 토요시장이 전국 최고 수준의 전통시장으로 성장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행정자치부가 선정한 2015년 지방행정의 달인에 등극했다.

문 담당은 행정자치부가 위탁한 공무원 청렴교육기관인 강진군 다산수련원에 출강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