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S마이샵, 지역 특산물 판매로 상품 차별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

AD
원본보기 아이콘

티커머스에 적합한 다양한 지역 특산물 개발로 지역 경제 활성화 지원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해 다양한 지역 특성화 상품 개발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GS홈쇼핑의 '티커머스' GS마이샵이 지역 특산물을 통해 차별화에 나선다.
GS마이샵은 지역의 특산물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기업상품 등 공익적 성격의 상품 판로를 강화하기로 했다.

티커머스는 홈쇼핑에 비해 물량이나 상품 종류, 구성 등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특성을 적극 활용해 물량이 많지 않은 지역의 우수 특산물이나, 기존 홈쇼핑에서 팔지 않던 지역 신생기업의 제품들을 전면에 적극적으로 배치할 예정이다.

또 경쟁력이 있지만 디자인, 포장 등의 상품화가 돼 있지 못해 빛을 보지 못하는 지역 상품들을 고려해 단순히 지역 특산물을 확보하는 것을 넘어 상품의 기획단계부터 현지 방송 촬영단계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무안 양파랑 흑마늘진액, 해들녘애 강진 여주 차 등의 사회적 기업의 상품들도 편성할 예정이다.
특히 GS마이샵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해 지역 상품들을 개발하고 방송에도 해당 상품들을 적극 노출하기로 했다.

GS마이샵은 매일 2회 방송으로 소개하는 지리산피아골영농조합의 ‘냄새없는 청국장’(2만원, 200g 5팩)’을 포함해 청산바다 밥도둑 꼬마 전복장(33,500원, 280g 2팩), 여수참맛 돌산 갓김치(3만원, 3kg)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별도로 창조경제 1번지관을 오픈해 여러 종류의 전남지역 특산물을 판매한다. 강산농원 산약초 등 우수한 지역 특산물도 추가 론칭할 예정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