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하인드광고]'백있는 남자' 김우빈, 영화같은 추격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파파라치 컷으로 호기심 자극

[비하인드광고]'백있는 남자' 김우빈, 영화같은 추격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 _$}[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 대중의 관심을 먹고 사는 스타에게 전적인 사생활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일상은 '직찍(직접 찍은 사진)'으로 소비되고 인스타그램은 가십성 뉴스로 보도된다. 광고라는 작위가 없기에 스타들의 일상 속 제품들은 더욱 욕망을 자극한다.

'샘소나이트 RED' 온라인 캠페인은 광고 안에 스타의 직찍 영상을 넣은 콘셉트의 광고다. 배우가 겪을 만한 일상으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끈다. 감각적인 영상 속에 작위적으로 제품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제품 몰입도를 올렸다.
광고는 침대에 누워 있는 여성 옆에서 옷을 입는 배우 김우빈씨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건물 밖에서는 파파라치가 그 쪽을 향해 카메라 셔터를 누를 준비를 하고 있다. 창 밖의 시선을 알아 챈 김우빈이 창문을 닫고 가방을 멘 채 뛰기 시작한다. 그의 뒤를 파파라치들이 쫓는다.

광고영상은 일반 영화의 추격전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긴박감있게 전개된다. 김우빈의 속도를 쫓아 오지 못한 파파라치들은 그의 가방을 든 뒷모습에 셔터를 지속해서 누른다. 추격전 속에 엘리베이터에 올라 탄 김우빈은 파파라치들의 추격을 따돌린다.

이후 가방을 맨 채 오토바이를 탄 그의 뒷모습을 파파라치들이 찍기 시작한다. 슈트로 옷을 갈아입은 김우빈은 오토바이를 탄 채 그의 얼굴을 찍으려는 파파라치의 셔터를 가방으로 막아 낸다. 그러나 허무하게도 마지막에 지나가는 평범한 소녀가 그의 얼굴을 찍으면서, 그의 얼굴이 신문에 나오게 된다.
영화같지만 장소·소품 하나하나 브랜드 이미지 재고를 위해 선택했다는 느낌이 드는 광고다. 장소가 중국 광저우인 것은 '여행과 생활의 구분 없이 활용 가능한 라이프 스타일 백팩'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광고 중간중간에 빨간 구두·빨간 천·빨간 오토바이가 등장하는 것도 'RED'를 강조하기 위한 것이다.

광고를 제작한 이노션 관계자는 "'Catch the RED(레드를 잡는다)’라는 테마로 한 편의 웰메이드 영화처럼 제작한 광고"라며 "쌤소나이트 레드만의 팬 만들기를 목표로 이 같은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샘소나이트 레드 광고 유튜브 영상 보기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