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북구, 최대 5000만원 지원할 마을기업 모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5인 이상 주민이 공동출자한 법인으로 사전교육 이수 후 신청 가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지역 내 공동체 강화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마을기업을 육성·지원하기 위해 ‘2016년도 서울시 마을기업 사업비 지원’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

박겸수 강북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모집기간은 7일부터 11일까지.
신규 마을기업으로 지정될 경우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단, 보조금의 20% 이상은 마을기업의 공동출자로 자부담해야 한다.

‘마을기업’이란 지역주민들이 함께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실시해 지역의 공동문제를 해결하고 일자리 창출, 소득증대 등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공동체 이익을 실현하고자 설립·운영하는 마을단위 기업을 말한다.

신청자격은 5인 이상의 주민이 공동출자한 기업으로 민법에 따른 법인, 상법에 따른 회사, 협동조합기본법에 따른 협동조합 등 법인 설립을 완료했을 경우 신청 가능하다. 단, 출자자가 5인인 경우에는 전원 강북구에 주소지 또는 직장 주소지를 둔 지역주민이어야 하며 6인 이상인 경우에는 출자자의 70% 이상이 강북구 지역주민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또 사업비 신청 전, 신청기업의 회원 5명 이상은 반드시 24시간 이상의 사전교육을 이수해야만 한다.

교육은 입문과정, 기본과정, 심화과정(팀워크숍 포함)으로 진행되며 신청은 서울시 사회적경제 포털(http://academy.sehub.net.) 또는 강북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994-8283)에서 하면 된다.

교육을 이수한 기업은 신청서, 사업계획서, 마을기업 회원 명단 등을 작성해 강북구청 일자리지원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사업비 지원 마을기업은 신청법인에 대한 강북구의 1차 현지조사 및 적격검토, 서울시의 2차 심사, 행정자치부의 현장 실사를 거쳐 최종 결정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