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의선 책의거리 ‘와우교’에 책 조형물 조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포구, ‘시민이 사랑하는 책 100선’ 목록 선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경의선 홍대입구역 일대에 ‘경의선 책의 거리’를 조성 중인 가운데 이 거리 관문 역할을 하는 와우교에 ‘시민이 사랑하는 책 100선’ 이 새겨진 조형물을 설치키로 하고 마포구민을 대상으로 도서목록을 추천받는다.

마포구의 ‘경의선 책의 거리 조성 사업’은 홍대앞을 중심으로 마포구 전역에 3648개(2016년1월 현재)의 출판·인쇄업체가 입주해 있는 독특한 인프라를 활용, 경의선 홍대입구역 일대에 책을 테마로 한 거리를 조성하는 것이다.
연장 256m 구간(경의선 홍대입구역 7번 출구~와우교)에 도서 홍보?전시 부스, 야외 행사광장, 와우교 도서조형물 및 갤러리 등이 설치된다. 이 거리는 오는 8월까지 조성을 완료하고 시범운영을 거쳐 10월 공식 개장할 예정이다.

책의 거리를 나타내는 책 조형물이 설치될 ‘와우교’는 폭 14.2m, 연장 20m의 고가차도로 책의 거리와 경의선숲길공원 와우교 구간 사이를 가로지른다.
와우교 책 조형물 조감도

와우교 책 조형물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 고가차도 상부에 ‘시민이 사랑하는 책 100선’ 이 새겨진 조형물이 설치되는데 책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만나듯 양서가 놓인 대형서가 형상의 와우교를 지나면 책의 세계가 열린다는 컨셉으로 꾸며진다.

구는 이 조형물에 새겨질 ‘시민이 사랑하는 책 100선’ 을 정하기 위해 한국출판인회의 등 공신력 있는 출판도서관련 기관, 단체를 통해 학술, 교양 분야의 양서 목록을 수집, 이에 대한 구민 선호도 조사 및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선정 목록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준범 마포구 문화관광과장은 “ ‘시민이 사랑하는 책’을 선정하는 것인 만큼 다수의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도서목록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경로를 통해 주민들 의견을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는 마포구민을 대상으로 2월24일부터 3월6일까지 시민이 사랑하는 책 목록의 후보가 될 양서를 추천받는다. 마음 속 양서 1권의 제목과 저자명을 적어 이메일(wan1028@mapo.go.kr)로 신청하면 된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경의선 책의 거리를 통해 갈수록 심각해지는 출판계의 불황을 걷어내는 동시에 최근 시민들의 명소로 떠오른 경의선숲길공원과 연계, 좋은 책 골목을 갖춘 문화공원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