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형 취업복지 '일하는 청년통장' 3월 스타~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근로청년에게 매달 10만원씩을 지원하는 '일하는 청년통장'이 이달부터 경기도에서 본격 시행된다.

경기도는 올해 6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일하는 청년통장' 사업을 진행하기로 하고, 사업에 참가할 청년 500명을 이달 2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일하는 청년통장'은 취업 중심의 기존 취약계층 청년 지원정책에서 벗어나 청년들이 일자리를 유지하고 자산형성을 통해 미래를 계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근로청년이 일자리를 유지한 상태에서 매월 10만원씩 저축하면 경기도가 매칭 형태로 10만원을 지원하는 형태다. 여기에 민간지원금 5만원도 추가된다. 이럴 경우 3년이 지나면 1000만원의 목돈이 마련된다.

경기도청

경기도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원 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세부터 34세까지 중위소득 80%이하(1인 가구 기준 130만원)저소득 근로청년이다. 금형, 주조, 표면처리 등 3D업종은 185만원, 사회적 경제영역은 162만원, 주 40시간 이상 근로자는 144만원의 소득 인정액이 있어도 청년통장 모집대상에 포함된다.

신청 방법은 관련서류를 작성해 거주시 읍ㆍ면ㆍ동 주민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와 경기복지재단 홈페이지(www.ggwf.or.kr)를 통해 서식을 내려 받으면 되고 우편접수는 안 된다. 최종 대상자는 5월2~4일 경기도와 경기복지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콜센터(031-120) 또는 경기복지재단(031-267- 9334~5), 각 시군 사회복지과 등 담당부서로 연락하면 된다. 카카오톡 '@일하는 청년통장'으로도 문의 가능하다.

경기도는 올해 500명을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한 뒤 2018년까지 3년간 총 2500명의 근로청년을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일하는 천년통장 참여자는 매월 10만원을 저축하고 3년 간 일자리를 유지할 경우 도와 민간모금액을 매칭을 통해 1000만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며 "원액은 주택 구입이나 임대, 교육, 창업 자금 등 자립에 필요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