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거래소 "올해 기술평가 통한 코스닥 상장기업 증가할 것"

최종수정 2016.02.28 12:00 기사입력 2016.02.28 12: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한국거래소는 28일 "코스닥 상장주선 업무를 수행하는 투자은행(IB) 업계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올해 기술평가를 통해 코스닥 상장을 희망하는 기업이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기술평가 희망기업 28개사와 지난해 기술평가를 완료한 10개사 등 최대 38개사에 대한 기술특례 상장심사가 예상된다. 지난해 평가제도 전면개편 이후 바이오업종이 아닌 기업의 평가수요가 증가하는 등 코스닥 기술특례제도가 다양한 업종으로 확산되고 있다고 거래소 측은 설명했다.

거래소는 이러한 기술평가 수요 증가에 대처하기 위해 지난 26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 5개 기관을 첨단기술주 특례상장을 위한 기술평가기관으로 추가 선정했다.

거래소는 기존 전문평가기관 5곳을 추가로 선정함으로써 단기간 내 평가업무 집중 등 기존 기술신용평가기관(TCB)의 기술평가시스템 운영상 단점을 보완한다는 방침이다. 또 앞으로 전문평가기관의 평가결과와 평가절차에 대한 수행성과를 점검(1년 단위)함으로써 기술평가에 대한 전문성과 신뢰성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