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15년 지방자치단체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에서 17개 광역 지자체 중 1위를 차지했다.
서울시는 분야별 전담 조직을 운영하며 민원 특성에 맞춰 고충민원 해소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원활한 민원 처리를 위한 시스템 '응답소'를 구축해 민원처리 기간을 단축하고 편의를 제공한 점, 감사부서의 고충민원 직접조사 처리 강화로 시민만족도 제고에 이바지한 점도 호평을 받았다.
박원순 시장이 현장시장실을 운영하며 지역 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시장과 주말데이트 등 시장과 시민이 직접 소통하는 창구를 마련해 민원 해결에 적극 활용하는 점 등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국민권익의 날 행사는 26일 오후2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김봉수 기자 bsk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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