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한은행, 기술금융 실적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한은행, 기술금융 실적 1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신한은행이 금융당국이 은행권을 상대로 실시한 지난해 하반기 기술금융 실적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금융위원회는 24일 이런 내용을 담은 제3차 은행권 기술금융 실적평가 결과를 공개했다. 기술금융이란 기업의 재무제표만 보지 않고 기술력도 함께 고려해 성장성이 큰 기업에 적극적으로 금융지원을 하는 것이다.
금융당국은 은행권 혁신성 평가의 한 분야로 2014년 하반기부터 기술금융 실적을 평가해 순위를 발표해왔다.

2015년 하반기 기술금융 실적을 평가한 결과 신한은행이 40점 만점에 33.12점을 받아 상반기 국민은행에 뺏겼던 1위 자리를 탈환했다. 이어 KEB하나은행이 27.28점을 받았다. KEB하나은행은 기술신용대출 규모 면에서는 국민은행에 밀렸지만 신용대출 비중과 기술금융 투자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방은행 1위는 세 차례 연속 부산은행이 자리를 지켰고, 2위는 경남은행이 차지했다.
상위 1·2위 은행에는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출연료를 3∼15% 감면받는 혜택이 주어진다. 일반은행 1위 은행은 반기당 출연료 약 90억원을 절감할 수 있으며, 지방은행 1위 은행은 반기당 약 7억원을 줄일 수 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