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편의점이 배달?' 1년 안돼 10배 늘었네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월 배달서비스 이용고객 지난해 7월대비 951%↑

'편의점이 배달?' 1년 안돼 10배 늘었네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 편의점 업체 CU의 배달서비스를 이용하는 이들이 1년도 안돼 10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CU에 따르면 올 1월 배달 서비스 이용건수는 지난해 7월 대비 951% 늘었다.
지난해 6월 서비스 도입 초기 1만4000원이었던 객단가도 올 초 2만원대로 올라섰다. 일반적인 점포 평균 객단가 4000원의 5배 수준이다.
배달서비스의 10건 중 6건은 오피스 지역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는 오피스텔, 원룸촌 등 독신자 주택 입지의 매출 비중이 21.2%로 높았으며, 가정주택이 10.1%로 그 뒤를 이었다.

CU관계자는 "바쁜 회사원들이 팀이 함께 도시락으로 식사를 해결하거나 간식을 배달해 먹는 등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직접 상품을 가져다주는 배달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입지별로 잘 팔리는 상품도 달랐다. 오피스 지역에서는 캔커피, 주스 등 입가심이나 기분전환 용으로 즐기기 좋은 음료가 가장 인기 있었다.
독신자 주택에서는 유통 기한이 길고 조리하기 간편한 도시락, 간편식품, 컵라면의 매출이 높았다. 가정 주택에서는 주부들이 먼 거리를 들고 운반하기 불편한 대용량 생수, 5개입 봉지라면 등 부피가 크고 무게가 나가는 상품의 매출 비중이 높았다.

CU는 지난 해 6월 배달 서비스 전문업체 ‘부탁해.!’와 손잡고 CU 모바일 앱을 통해 1만원 이상 구매 시, 상품을 직접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CU는 다음달까지
구매 상품(주류, 담배 제외) 가격에 상관없이 단돈 100원의 배송료로 주문지까지 배송해 주는 'CU 100원 배송'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국내이슈

  •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해외이슈

  •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