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통합 대한축구협회 출범, 정몽규 회장 추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몽규 회장과 김휘 회장[사진=김현민 기자]

정몽규 회장과 김휘 회장[사진=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대한축구협회와 국민생활체육 전국축구연합회(이하 생활축구연합회)는 22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총회를 열어 통합을 선언하고,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54)을 통합 조직의 회장으로 추대했다.

정몽규 회장의 임기는 오는 9월까지이며 9월중 선거를 통해 4년 임기의 축구협회장을 새로 선출할 예정이다.
통합 총회에는 기존 대한축구협회와 생활축구연합회 대의원과 새로 대의원에 포함된 K리그 클래식 구단 대표 등 총 마흔여덟 명이 참석했다. 전체 대의원 숫자는 쉰세 명이다.

김휘 생활축구연합회장이 임시 의장이 돼 진행된 총회에서는 통합 조직의 정관 개정안을 승인한데 이어, 정몽규 현 대한축구협회장을 통합 회장으로 추대했다.

회장, 부회장을 포함한 집행부(이사회)는 스물여덟 명으로 구성하기로 했다. 회장 외에 대한축구협회 소속 인사 열 명과 생활축구연합회 소속 인사 열 명, 외부 인사 다섯 명, 감사 두 명이 참여한다.
집행부 구성 권한은 정몽규 회장에게 위임하되, 생활축구연합회 소속 인사는 김휘 회장의 추천을 받는 것으로 결의했다. 감사 두 명은 현 대한축구협회 감사를 유임하기로 했다.

개정된 정관에 따라 조직의 명칭은 ‘대한축구협회’로 통일된다. 또한 개정 정관에 의해 회장을 선출하는 선거인단은 백여섯 명으로 구성된다. 대의원 쉰세 명 외에 K리그 챌린지 구단 대표 열한 명과 선수 대표 열여덟 명, 지도자 대표 열여덟 명, 심판 대표 다섯 명, 한국OB축구회 대표 한 명이다. 선수, 지도자, 심판 대표를 선출하는 방법은 통합 이후 논의를 거쳐 정하기로 했다.

대한축구협회와 생활축구연합회의 역사적인 통합에 따라 엘리트 축구와 생활 축구가 하나로 결합되는 선진국형 조직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사만여개 팀, 백만 등록 회원을 보유한 생활축구연합회가 협회 제도권 내에 포함됨으로써, 보다 넓은 저변에서 우수한 축구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됐다. 관중 증대는 물론, 축구 시장이 큰 폭으로 확대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