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내츄럴엔도텍, 중동 시장 첫 진출…이란 식약처 원료 허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 허가 등록, 현지서 완제품 출시 예정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내츄럴엔도텍이 이란에 수출 물꼬를 트며 중동 시장 첫 진입에 성공했다.
내츄럴엔도텍은 22일 이란 식약처를 통해 에스트로지-100(백수오 등 복합추출물) 원료 허가를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내츄럴엔도텍은 중동 국가 중 최초로 이란 최대 제약 그룹 베파 홀딩의 제니안파마와 원료 공급 계약을 체결했고, 최근 이란 식약처를 통해 원료 허가를 받았으며 곧 이란 현지에서 이를 이용한 완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이란 식약처 허가 사례는 내츄럴엔도텍의 중동 국가 진출 첫 신호탄이다. 이란의 경제 제재가 해제되면서 2월 말 한-이란 장관급 경제공동위원회 개최, 민·관합동 경제사절단 파견이 예정되어 있고 박근혜 대통령의 이란 방문이 긍정적으로 검토 중인 가운데 거둔 성과라 주목할 만 하다.
특히 가스, 항공, 해운 등 소위 ‘이란 특수’가 예상 되는 사업분야 이외에 부가가치가 높은 바이오 시장에서의 성과이기 때문에 그 의미가 깊다.

내츄럴엔도텍은 이란 원료 허가와 더불어 1월 중순 이집트 제약사 미나팜과도 원료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내츄럴엔도텍은 이란, 이집트,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UAE) 등 북아프리카 · 중동 14개국과 계약을 체결, 해외 시장 진출에 더욱 가속도가 붙었다.

내츄럴엔도텍의 해외 공략은 올해를 기점으로 본격화될 전망이다. 연초에 진행한 내츄럴엔도텍 시무식에서 김재수 대표는 2016년을 글로벌 도약 원년의 해로 삼고 비전을 선포한 바 있다.

내츄럴엔도텍은 “지난해 중국 최대 국영 제약사 시노팜, 캐나다 1위 제약사 밸리언트 등과 공급 계약 체결한 데 이어 중동 지역까지 그 범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며 “전 세계에 국내 토종 약초를 활용한 독자 기술의 우수성을 알려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내츄럴엔도텍이 국내 독자 기술로 개발한 에스트로지®(백수오 등 복합추출물)는 백수오, 속단, 당귀로 이루어진 헬스케어 신소재로, 여성의 삶의 질과 갱년기 증상 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인정 받아 2010년 5월 대한민국 식약처 허가와 2010년 10월 미국 FDA NDI의 허가를 받았다.

한편 내츄럴엔도텍은 해외 성과 이외에도 국내에서 자체 생산 제품 판매 역시 본격적인 재개에 나서,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의 제품 판매 허가에 따라 내츄럴엔도텍 고객센터를 통해 ‘뉴 백수오궁’ 판매를 시작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