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百, 개성공단 입주 파트너 위한 150억 상생펀드 마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9~25일 패션 大바자 진행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롯데백화점이 개성공단 긴급 철수로 큰 피해를 입을 것으로 예상되는 파트너사들을 위해 150억원 규모의 상생펀드를 조성한다. 이와 별도로 백화점 측의 마진을 줄인 개성공단 상품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개성공단 입주 파트너사들의 유동성 자금 확보를 위해 파트너사들을 위한 '상생 펀드' 150억원을 마련하고, 각 업체별로 최대 5억원까지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매월 30일에 지급했던 상품대금도 20일 앞당긴 10일에 조기 지급해 협력사의 자금 문제를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롯데백화점 파트너사 중 개성공단 내 상품 생산 파트너사는 34개며, 총 58개 브랜드다.

재고 소진을 위한 판매 행사도 마련한다. 롯데백화점 본점과 영등포점은 오는 19~25일, 잠실점에서는 19~21일 개성공단 입주 파트너사들을 위한 '개성공단 패션 대(大)바자'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롯데백화점이 파트너사들의 재고 소진 및 자금 문제 해결을 도와주기 위해 기존 행사 계획을 긴급하게 변경해서 준비했으며, 롯데백화점의 행사마진을 최대 20%포인트 인하했다.

개성공단 패션 대바자 행사는 14개의 파트너사, 총 3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총 80억원의 물량을 준비했다. 우선 K2·아이더 상품전을 통해 등산화와 윈스스토퍼 등의 인기 아이템을 판매하며, 인디에프에서는 여성패션 브랜드 테이트의 티셔츠와 니트 등을 단독 기획가로 선보인다. 코튼클럽의 엘르이너웨어와 트라이엄프에서는 란제리와 패션내의 상품을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또한 파트너사를 위해 사은 프로모션을 지원한다. 19~21일 개성공단 패션 대바자 행사장에서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