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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상위 1% 고객 관리 강화…인재확보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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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여자대학, 인하공업전문대학과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학과 교육 과정내 롯데백화점 VIP 응대 강좌 개설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인재 양성 및 서비스 역량 강화, 우수 인재 채용

롯데백화점과 한양여자대학은 지난달 29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백화점과 한양여자대학은 지난달 29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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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롯데백화점이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VIP 서비스 맞춤형' 인재 확보에 나섰다.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29일 한양여자대학과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항공관광과 내 롯데백화점 VIP응대 과정을 신설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인하공업전문대학과와는 이달 말 추가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해당 대학 추천과 역량 면접을 통해 선발된 인원은 교육 과정 수료 후 최우수고객(MVG) 라운지 현장 실습을 거치며, 성적 우수자는 롯데백화점 MVG 라운지 전문 인력으로 채용될 계획이다.

이번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롯데백화점은 서비스 우수 인력을 사전에 확보하고 맞춤형 교육을 통해 체계적으로 VIP 서비스 인재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롯데백화점은 그동안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서비스 전문 인재를 육성해 왔다. 지난해부터 주요 점포 MVG 라운지 근무자를 대상으로 바리스타와 식음료 전문가 육성 과정을 통해 각 점포만의 차별화된 음료 제작 및 고품격 식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컨시어지 전문교육을 통해 지난해 41명의 MVG 컨시어지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인증하는 'VIP 컨시어지 인증 자격'을 획득했다.
이처럼 롯데백화점이 VIP 서비스 인재를 양성하는 이유는 상위 1%의 VIP 고객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상위1%의 고객의 매출 구성비는 11년 19.0%에서 15년 22.0%로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상위1%의 구매금액도 14년 8.2%, 15년 9%로 연도별 백화점 기존점 전체 매출인 14년 1.5%, 15년 1.0% 보다 크게 상회하는 수치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장기적인 경기 불황 상황에서 품격 높은 서비스는 구매력이 높은VIP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백화점만의 차별화 전략으로, 서비스 전문 인력의 역할이 점차 중요해 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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