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곡성군, 지카이러스 감염증 예방 나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지카바이러스(Zika virus) 감염증 발생 국가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바이러스에 감염된 임신부의 소두증 신생아 출산 가능성이 제기됨에 따라 감염증 예방에 나섰다.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지카바이러스(Zika virus) 감염증 발생 국가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바이러스에 감염된 임신부의 소두증 신생아 출산 가능성이 제기됨에 따라 감염증 예방에 나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신속하고 체계적인 방역체계 구축과 감염병 대비·대응 태세 강화"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지카바이러스(Zika virus) 감염증 발생 국가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바이러스에 감염된 임신부의 소두증 신생아 출산 가능성이 제기됨에 따라 감염증 예방에 나섰다.
최근 군은 임신부 각 개인에게 SMS를 통해 중남미 등 발생국가 여행 연기를 권고했다.

이와 함께 군은 최근 2개월 이내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환자가 발생한 국가(중남미 21개국, 아프리카 1개국, 아시아 1개국, 태평양 섬 1개국)에 다녀온 여행객과 임신부가 37.5도 이상 발열 또는 발진과 함께 관절통, 근육통, 결막염, 두통 등 증상 중 하나 이상이 동반된 경우 즉시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도록 홈페이지와 읍·면을 통해 대 주민홍보에 나섰다.

질병관리본부는 지카바이러스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이집트 숲모기에 물린 뒤 통상 2∼7일 지나면 증상이 시작되고, 최대 2주안에 증상이 나타나므로 2주 정도의 시간이 지난 후에는 안심해도 되며, 현재까지 국내 발생 및 해외 유입사례는 없다고 밝히기도 했다.
또 현재 여름에 해당하는 브라질 등은 계절 변동으로 모기의 활동이 감소하는 시점(5월 이후)까지 유행이 지속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여행 계획이 있는 주민은 여행 중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곡성군보건의료원은 여행자를 위한 조언으로 ▲임신부의 경우 유행국가 여행을 출산 이후로 연기 ▲일반 여행객은 모기에게 물리지 않도록 주의 ▲보호복으로 긴 소매, 긴 바지, 모자 착용 ▲곤충기피제 사용하기 ▲유행국가 여행 후 발열과 발진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즉시 의사진료를 받을 것을 제시했다.

특히 곡성군보건의료원은 지카바이러스 감염증이 법정감염병 제4군으로 지정됨에 따라 관내 의료기관에 지카바이러스 관련 정보 및 신고 기준 등을 사전 안내해 의심환자 진료 시 즉시 신고 의무화를 강조했다.

이가순 보건과 예방의약팀장은 “신속하고 체계적인 방역체계 구축과 감염병 대비·대응 태세 강화를 위해 유관기관과 간담회를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