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소통' 실천 정책토론회 열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일 오후 3시 자원순환센터에서 ‘2016 정책토론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전체 간부진 61명이 참여하는 ‘2016 정책토론회’를 2일 오후 3시 자원순환센터에서 개최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올 한 해 구의 주요사업에 대해 공유하고 다양한 생각을 자유롭게 나누며 효과적인 구정발전 방안을 찾기 위한 것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다.

이런 시도는 조길형 구청장의 평소 구정철학인 ‘소통’에서 비롯됐다. 담당 부서만이 아닌 전체 부서 5급이상 간부진이 모여 다양하고 넓은 시각을 가지고 주요사업에 대해 토론하기 위해 ‘소통의 자리’를 갖게 된 것이다.

이에 따라 구청장과 부구청장, 국·소장, 부서장, 동장 등 간부 전체가 한자리에서 올해 추진사업 중 가장 역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12개 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토론 주제로는 ▲신뢰받는 공교육 구현을 위한 혁신교육지구 운영 ▲재정확충 방안 ▲양질의 일자리 창출 ▲주민과 함께 하는 쓰레기 감량 ▲안전문화 확산 방안 ▲신종감염병 신속대응체계 구축 등 대부분 주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이슈에 대한 것이다.

각 주제별로 현안업무 보고 후 이어서 목표의 효과적 달성을 위한 방안과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토론회에서 모인 의견은 실행 가능성 등을 적극 검토해 사업 추진과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한해동안 우리구가 가장 핵심적으로 추진해야 할 사업에 대해 전체 간부들의 의견을 모아 최선의 해결 방안을 찾고자 정책토론회 자리를 마련했다”며 “어떻게 하면 더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고 지역주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을지 늘 고민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