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남대 KIR사업단, 해외취업 100% 달성 ‘쾌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학생들의 해외취업을 지원하는 ‘K-MOVE스쿨’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호남대학교(총장 서강석) 학생 전원이 글로벌 유수기업 취업에 성공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학생들의 해외취업을 지원하는 ‘K-MOVE스쿨’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호남대학교(총장 서강석) 학생 전원이 글로벌 유수기업 취업에 성공하는 쾌거를 이뤘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산업인력공단 ‘K-MOVE’ 사업 참여, 4개월간 국내외 집중연수"
"싱가포르 특급호텔·국제 물류회사 등 전원 취업, 특성화 성과 입증"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대학생들의 해외취업을 지원하는 ‘K-MOVE스쿨’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호남대학교(총장 서강석) 학생 전원이 글로벌 유수기업 취업에 성공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고 광주광역시가 후원 형태로 참여해 호남대학교 한국형복합리조트인재양성사업단(이하 KIR사업단, 단장 김진강)이 운영하고 있는 ‘K-Move스쿨’은 대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직무역량 교육, 외국어 교육, 현지 취업과 사후 적응 및 관리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KIR사업단은 지난해 7월 ‘싱가포르 국제물류 실무자 양성과정’ 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사업단 참여 학생들에게 한 달 동안 하루 6시간씩 영어 교육 및 현지 인터뷰 준비 과정(100시간)을 이수하도록 했다.

또 9월에는 호텔경영학과 9명, 조리과학과 1명, 무역경제학과 3명 등 총 13명의 재학생을 필리핀으로 파견해 필리핀 SPCF 대학에서 12주(300시간) 동안 직무관련 교육, 영어 교육, 인터뷰 교육에 참여했다.
교육을 마친 13명의 학생 모두는 올해 초 RITZ-CARLTON MILENIA SINGAPORE, MILLENNIUM&COPTHORNE INTERNATIONAL, LIMITED M HOTEL SPORE 등 싱가포르 특급호텔 및 국제 물류회사 등에 우수한 성적으로 입사해 해외 취업 100% 성공신화를 달성했다.

특히 호텔경영학과의 경우 2013년부터 자체적으로 해외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해 매년 100%의 해외취업률을 이어가고 있으며, 최우수 사원상 수상과 승진 등 괄목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아울러 2년 이상 현지 근무를 마친 학생들은 대한항공 국제선 승무원(스튜어드)학 및 콘래드 힐튼 사무직(정규직)으로 재취업 하는 등 우수한 취업 성과를 보이고 있다.

한편 2014년 교육부의 지방대 특성화사업에 선정된 KIR사업단은 호텔경영학과, 중국어학과, 조리과학과 등 3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5년간 45억여원을 지원받아 한국형복합형리조트 전문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해외취업지원을 통한 대학생들의 국제의식 고취, 선진문화 및 기술 함양과 새로운 일자리 발굴을 통한 취업률 향상을 위해 필리핀 바기오 대학교 및 SOCF 대학과 MOU를 체결해 매년 6개월씩 교환학생을 파견하고 있으며, 해당 대학에서 교환교류를 파견 받아 재학생들의 외국어 집중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현지 적응과 관련한 문제점 파악 및 향후 개선 방안 마련, 기존 취업 성공 학생들과의 멘토링 제도 운영을 통한 노하우 공유 및 인적네트워크 마련 등 전폭적인 취업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